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빙상연맹,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 개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빙상연맹,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 개최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이 지휘하는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성남 탄천종합운동장 빙상장에서 제37회 회장배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일간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 부문으로 나뉘어 초등부부터 일반부에 이르기까지 총 600여명 참가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1일차와 2일차에는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 경기가 진행되며, 3일차와 마지막날에는 초등부와 중등부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쇼트트랙과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은 올림픽에서만 30여개의 금메달을 안겨준 대표적 동계 올림픽 효자종목이다.

이번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선수들과 코칭스텝들의 안전과 감염방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대회장에는 발열 체크와 문진표 작성 완료 인원에 한해 출입을 허용하고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다. 무관중 대회로 인해 현장에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빙상팬들을 위해 대회 상황은 대한빙상경기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국내 대회에서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경기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빙상연맹]
국내 대회에서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이 경기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빙상연맹]

◆ 국순당,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국순당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최한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매우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사업장 내 노사의 협력적 관계 구축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이다.

국순당은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노사화합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안전기원 산행, 시네마데이트, 5년 미만 근로자를 위한 워크샵 등을 진행해 조직내 소통에 활기를 불어넣고 근로자의 피로도를 낮춰 업무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도급업체 워크샵 및 간담회를 통해 갑을 관계가 아닌 하나의 공동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아울러 '우수양조인상' 제도를 도입해 직원 개인의 성취감 및 자부심을 높였다. 이 결과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작년 대비 제조원가율 7.3%P 절감, 이직률 4.8%P 감소 등 여러 분야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 SPC그룹, 난방 취약가정에 연탄 나눔 활동 진행

SPC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PC행복한재단이 겨울철 난방 취약가정을 위해 연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SPC행복한재단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연탄 1만2천500장을 기부했다. 전달된 연탄은 강원도와 인천 지역의 63개 난방 취약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SPC행복한재단은 강원도 지역에서 연탄 배달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강원도 원주시 명륜동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에는 SPC그룹 임직원과 원주지역 파리바게뜨 가맹점 4곳의 가맹점주가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파리바게뜨 원주시범점, 원주혁신도시점, 원주청구점, 원주단관점 점주는 연탄 배달 가정에 파리바게뜨 풍기인삼 케이크를 포함한 간식세트도 함께 선물했다.

◆ 이월드 오에스티,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 진행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오늘부터 한 달간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을 연다.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은 연말 선물 준비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주 대상과 상황에 따른 색다른 의미를 담은 선물 제품을 추천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먼저, 오늘부터 일주일간 달의 모양 변화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매직 윈터 컬렉션'을 선보인다. '퓨어몬드 목걸이 3SET'와 '어텀무드 아라빅 시계 3종'이 대표 상품이다. 달을 보며 소원을 빌 듯 행운을 빌어주고 싶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12월 2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에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커플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엣지 심플라인 커플링'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커플링 상품과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스마트워치 밴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12월 9일 주간에는 한 해 가장 사랑받은 '2021 BEST 상품 기획전'을 16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을 급하게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빠른 배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티파니 홀리데이 팝업' 연다

현대백화점은 25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실내 녹색 공원 사운즈 포레스트에서 '티파니 홀리데이 팝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은 사운즈 포레스트의 기존 온실형태의 구조물을 활용해 5개의 부스를 선보인다. 티파니의 다이아몬드와 골드 주얼리 등 티파니 홀리데이 컬렉션 대표 상품 70여 종을 판매하는 부스 두 곳과 20세기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티파니의 디자이너 쟌 슐럼버제의 대표 작품 '바위 위에 앉은 새'를 전시 부스,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부스, 구매한 상품의 시그니처 블루박스 겉면에 이니셜과 드로잉 캘리그라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 부스 등이다.

특히, 사운즈 포레스트의 한 가운데에 지름 4m, 높이 7m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서게 된다. 티파니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는 2010년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 2011년 영국 런던 서머셋 하우스, 2012년 홍콩 황후상 광장, 2013년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 등 매년 크리스마스 기간 전세계 주요 랜드마크에 전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

현대백화점 티파니홀리데이팝업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티파니홀리데이팝업 [사진=현대백화점그룹]

◆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 진행

매일유업이 11월 25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를 진행한다.

앱솔루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에서는 HMO, 2FL 등 낯설지만 필수적인 영양성분에 대한 눈높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사로는 권정일 매일유업 분유연구팀장이 나선다. 권정일 팀장은 분유와 유아식 등 아이들만을 위해 다년간 영양설계를 해온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시청자와 직접 소통한다. 사전질문을 받아 고객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해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방송 전 매일아이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젖병소독기·유축기, 약손명가 상품권 로토토 역류방지 쿠션 등 180여 종의 육아 필수 아이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오뚜기, 배우 조인성 내세운 'X.O. 만두' 새 TV 광고 공개

오뚜기는 배우 조인성을 'X.O. 만두'의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2019년 'X.O. 만두' 브랜드 론칭을 맞아 선보인 광고 캠페인의 2021년 후속편이다. 오뚜기는 전편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과거 'X.O. 만두' 광고 모델로 활약했던 조인성과 2년 만에 재회했다.

첫 광고에는 '역대급 재료로 빚어낸 맛의 앙상블'을 주제로 재료들의 조합미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다면, 이번에는 '당면 없이 꽉 채운 속'을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고풍스러운 저택을 배경으로 무게감 있게 등장한 조인성이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함께 'X.O. 만두'의 특장점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보는 이들의 입맛을 자극하기 위해 탱글탱글한 새우와 홍게살을 듬뿍 넣은 'X.O. 만두'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도 담았다.

◆ 롯데제과, 디저트로 즐기는 '가나 앙상블' 선봬

롯데제과가 부드러운 초콜릿에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한 입 크기 사이즈인 디저트 초콜릿 '가나 앙상블'을 선보였다.

이번 선보인 '가나 앙상블'은 커피나 와인 등의 음료를 시음할 때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 콘셉트를 적용한 제품으로 맛에 따라 '다크쇼콜라', '휘앙티누', '티라미수' 3종으로 나뉜다. 또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입 사이즈로 만들었다.

'다크쇼콜라'는 제품 겉면을 다크초콜릿으로 감싸고 속 부분은 생크림이 함유된 다크 크림이 들어가 있어 진하면서 부드러운 초콜릿의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휘앙티누'는 겉면을 밀크 초콜릿으로 만들고 속 부분은 밀크 크림에 크레페 조각을 잘게 부순 바삭한 과자인 휘앙티누 칩을 넣어 씹는 재미를 살린 제품이다. '티라미수'는 겉면을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속 부분은 티라미수 크림에 바삭한 치즈 쿠키칩을 넣어 씹는 재미와 함께 초콜릿과 커피의 향이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만든 제품이다.

◆ 농심켈로그, 2021년 소외계층 식품 기부 100만 인분 넘어서

농심켈로그가 코로나19 확산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올해에만 약 123만 인분에 달하는 식품을 기부하며 나눔 가치를 실현했다. 코로나19 장기화 및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농심켈로그는 전년 대비 식품 기부 수량을 3배 가까이 늘렸다. 이는 매출로 환산하면 약 5억 5천만 원에 달하는 규모다.

올해 명절과 가정의 달 기부를 비롯해 농심과 손을 잡고 소외 계층을 위한 세계 식량의 날 기념 대규모 식품 기부 활동을 펼쳤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NGO 단체와의 협업 외에도 MBC와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글로벌 도네이션쇼 W'의 단독 기업 후원으로 2년 연속 참여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을 다방면으로 펼쳐왔다.

농심켈로그의 따뜻한 손길은 서울, 인천, 경기 수도권 지역을 포함해 경남 등 전국 79개 기관에 닿았다. 특히,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들의 결식 문제와 돌봄 공백을 고려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식품 기부에 집중했다. 어린이가 스스로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켈로그의 대표 제품 '콘푸로스트'와 '첵스초코' 등을 비롯해 간편하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에너지 바 등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기부했다.

◆ 티몬, 홈파티족 겨냥한 주방가전 최대 20% 할인

티몬이 다가오는 연말에 가정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임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연말 홈파티 주방가전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은 홈파티족을 겨냥해 오븐, 인덕션, 와인셀러, 커피머신,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주방 가전을 특가로 판매한다. 최대 20%의 즉시할인 쿠폰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30일(화)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 요리를 위한 대표 상품으로 ▲키첸 인덕션+와이드 그릴팬이 꼽힌다. 열전도가 빠른 2구 인덕션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실리콘 손잡이 2개도 무료증정 한다. 그 밖에 ▲리큅 식품건조기, ▲일렉트로룩스 컴팩트 블렌더, ▲쿠쿠 에어프라이어, ▲키친아트 전기오븐(KNOV-C60) 등이 준비되어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빙상연맹,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 개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