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현대중공업 코스피200 편입…이노션·하이마트 퇴출


내달 10일부터 적용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카카오페이와 현대중공업 등 7개 회사가 코스피200 지수에 새로 편입된다. 반면 이노션, 롯데하이마트 등은 지수에서 퇴출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3일 주가지수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코스피200, 코스닥150, KRX300 구성종목 정기변경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심의결과 코스피200은 6종목, 코스닥150은 15종목, KRX300은 26종목이 교체된다. 해당 내용은 다음달 10일부터 적용된다.

 카카오페이가 신규 특례 요건으로 코스피200 지수에 편입된다. 사진은 지난 3일 카카오페이의 유가증권시장 신규상장식 모습. [사진=한국거래소]
카카오페이가 신규 특례 요건으로 코스피200 지수에 편입된다. 사진은 지난 3일 카카오페이의 유가증권시장 신규상장식 모습. [사진=한국거래소]

카카오페이가 코스피200 신규 특례 요건을 충족해 정기변경일에 롯데하이마트를 대신해 코스피200 구성종목에 편입된다.

에스엘, 명신산업, 현대중공업, PI첨단소재, 메리츠금융지주 등은 정기변경을 통해 코스피200 구성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SK텔레콤에서 분할된 SK스퀘어는 재상장 다음 거래일인 오는 30일에 편입예정이다.

신규 편입된 종목들 대신 F&F홀딩스, LX하우시스, LX홀딩스, 이노션, 삼양식품, 일양약품 등은 코스피200 지수 구성종목에서 제외된다.

정기변경 후 유가증권시장 전체 시가총액 대비 코스피 200구성종목의 시가총액 비중은 90.5%다.

코스닥150에서는 15개 종목의 교체가 이뤄졌다. 나노스, 원익QnC, 코미코, 코나아이, 바이오니아, 한국비엔씨, 셀리드, 압타바이오, 휴온스글로벌, HK이노엔, 엠투엔, 에코프로에이치엔, 티케이케미칼, 인터파크, 쿠콘 등이 지수 구성종목으로 추가됐다.

반면 텔콘RF제약, 유비쿼스홀딩스, 와이솔, 슈피겐코리아, 엔케이맥스, 크리스탈지노믹스, 유틸렉스, 메디포스트, 지트리비앤티, SK머티리얼즈, 케이피엠테크, 레몬, 동국S&C, 아이큐어, 위닉스 등은 코스닥150 구성종목에서 제외된다.

SK머티리얼즈는 SK에 합병돼 다음달 27일 상장폐지될 예정으로 매매거래가 정지되는 오는 29일 코스닥150 구성종목에서 제외된다.

정기변경 후 코스닥150의 시가총액 비중은 50.1%다.

KRX300 지수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한일시멘트, 효성화학, 세아베스틸, 유니드, 아시아나항공, KCC글라스, 경동나비엔, 명신산업, 에스디바이오센서, 네이처셀, 바이오니아, 한국비앤씨, 셀리드, 한화투자증권, 동양생명, 솔루엠, 코스모신소재, 대주전자재료, 하나머티리얼즈, 대덕전자, NHN, 데브시스터즈 등이 편입된다.

SK머티리얼즈, 솔브레인홀딩스, 일진다이아, LX홀딩스, F&F홀딩스, 롯데하이마트, 삼양식품, 동아쏘시오홀딩스, 일양약품, 인트론바이오, 바이넥스, CMG제약, 크리스탈지노믹스, 엔지켐생명과학, 제일약품, 엘앤씨바이오, SK디앤디, 삼화콘덴서, 신성이앤지, 안랩, 에이스테크, 비에이치, 에스앤에스텍, 테스나, 서진시스템, 드림텍 등은 빠진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현대중공업 코스피200 편입…이노션·하이마트 퇴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