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매진임박 연말 공연·전시 티켓 단독 판매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티몬, 매진임박 연말 공연·전시 티켓 단독 판매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연말을 맞아 티몬에서 공연·전시 티켓이 대거 오픈된다. 먼저 연말 품귀 공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진임박 기획전'을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티몬이 독점으로 판매하는 일부 회차의 특가 티켓을 예매수수료 무료에 15% 추가할인을 더한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줄 매직 콘서트 ▲최현우의 '더 브레인'의 단독 공연을 최대혜택가에 예매할 수 있다. 티켓이 판매되는 회차는 12월 18일 오후 2시 및 12월 19일 오후 7시 공연으로, 오직 티몬에서만 예매할 수 있다. 대학로 대표 ▲뮤지컬 '빨래'의 12월 17일 오후 7시 30분, 12월 18일 오후 2시 및 6시 공연도 특가에 15% 할인을 더해 판매한다.

독특한 소재와 유쾌한 코미디로 각광받는 ▲뮤지컬 '쿠로이 저택엔 누가 살고 있을까?'의 매진임박 기회도 놓칠 수 없다. 티몬이 단독 판매하는 12월 19일 오후 2시, 6시 공연도 최대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배우들의 무대인사에 추첨 이벤트 등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성이다.

티몬 문화 공연 관련 포스터 [사진=매일유업]
티몬 문화 공연 관련 포스터 [사진=매일유업]

◆ 스타벅스,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 전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다가오는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1월 25일 목요일 하루 동안 고객이 구매한 품목 및 적립된 별에 따라 최대 5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우리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을 전개한다. '캐리 더 메리 나눔의 날'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연말 최대 규모의 기금 적립 행사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2주년의 의미를 담아 11월 25일 당일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 1개당 220원씩,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적립되는 별 1개당 220원씩을 매칭하여 단일 기부행사로는 연중 최대 규모인 5억원의 나눔의 날 기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금은 청년, 환경, 문화재 등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하고 있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하트·하트 재단, 자원순환사회연대, 문화유산국민신탁 등 22개의 NGO 기관 및 전국 재능기부 카페 등 지역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 대상, 제7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경상국립대 박기훈 교수 선정

대상이 '제7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박기훈 경상국립대학교 환경생명화학과 교수를 선정했다.

박 교수는 기능성 식품소재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고함유' 소재를 콩잎에서 생산하는 연구를 수행해왔으며, 혁신적인 기능성 식품소재로 대사체 농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한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 교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에틸렌에 의해 촉진되는 생합성 매커니즘을 규명해, 에틸렌을 처리해 일반 콩잎 대비 활성지표 물질이 100배 이상 증가한 기능성 콩잎을 개발해냈다. 이러한 기술을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유럽 등에도 특허 등록함으로써 원천기술을 확보했으며, 대형 기술이전을 완료하는 등 연구 성과의 확산 및 실용화에도 기여했다.

◆ 현대그린푸드, 지구촌 사회복지재단과 '온사랑 나눔 겨울 김장' 행사 가져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24일 용인시 수지구청 광장에서 '현대그린푸드와 함께하는 온사랑 나눔 겨울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김장 김치(10kg) 1천여 상자는 지구촌사회복지재단과 용인수지노인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내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 가정 1천 가정에 전달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가 가진 재능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차원에서 지난 9년간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에게 분유 지원

매일유업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를 통해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을 위해 분유를 전달했다.

기증한 분유제품은 국내 조제식 1위 브랜드인 앱솔루트 제품 총 1천80캔으로 자녀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단계별로 세심히 구분했으며,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이 머물고 있는 전남 여수로 23일 전달을 마쳤다.

매일유업 사회공헌활동 관계자는 "세상의 모든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기 바라는 마음으로 분유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아프간 특별기여자 자녀들이 건강하게 자라, 가족들과 함께 성공적으로 국내 생활에 적응할 수 있기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 분유 전달식에 참여한 강준모 매일유업 유아식사업본부장과 홍두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사무처장 [사진=매일유업]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 분유 전달식에 참여한 강준모 매일유업 유아식사업본부장과 홍두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사무처장 [사진=매일유업]

◆ SPC 던킨, '용기내 프로모션' 진행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오는 28일까지 환경부의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에 동참하며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용기내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던킨의 '용기내 프로모션'은 비알코리아의 ESG활동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던킨 매장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11월 28일까지 해피앱에서 제공하는 '다회용기 사용시 1천 원 쿠폰'을 다운로드한 뒤 던킨 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쿠폰은 1인 1회 사용 가능하며, 이번 프로모션 이외에도 다회용기 이용고객은 300원을 상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커피·음료뿐만 아니라, 도넛(도넛팩, 먼치킨컵)까지 다회용기에 주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하이트진로, 서울 강남에 10번째 두껍상회 오픈

하이트진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서울 강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 주류 최초 캐릭터샵인 두껍상회는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서 첫 오픈 이후, 부산, 대구, 광주, 전주, 인천, 강릉, 대전, 창원을 거쳐 다시 서울 강남에서 오픈한다.

이번 두껍상회에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두꺼비 하우스 콘셉트의 1층은 두꺼비 공부방, 거실, 부엌으로 연출한 포토존과 소맥자격증 발급, 두껍사진관 등 소비자 체험공간으로 꾸며졌다. 또한, 2층에서는 140여종의 하이트진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과 함께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포토부스 이벤트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요일별 뱃지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도 진행한다.

◆ 이마트24X신세계아이앤씨, 보안성과 편의성 높여 완전스마트매장 핵심기술 고도화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완전스마트매장인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핵심기술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안성 및 편의성을 높여 공개한다. 이마트24와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 9월 1차 오픈 이후 추가 시스템 도입을 통해 ▲ 응급상황, 고객 간 다툼, 기물 파손 등 이상상황 감지 ▲ 성인 인증 필요한 담배 판매 가능 등 예상되는 물리적·정보적 보안을 강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완전스마트매장을 선보인다.

상황 감지기술은 인공지능(AI)기반의 컴퓨터 비전과 딥 러닝 스마트카메라로 정상적인 구매 상황과 갑작스러운 고객의 쓰러짐, 고객 간 폭력, 기물 파손 등 이상 상황을 구분하는 것이다. 매장 내에서 '살려주세요', '도와주세요' 등과 같은 긴급상황을 나타내는 음성을 인공지능이 인식한다.

또한, 원격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는 지능형 통합 보안 플랫폼 '스파로스 원뷰'를 추가 적용했다. 재고, 결품, 방문 고객 수, 매출 등 매장 현황과 지능형 IoT센서가 감지하는 온∙습도, 화재 상황, 카운터 침입 등 모든 정보를 통합적으로 조회하고 필요 시 원격 조치 할 수 있다.

◆ CJ올리브영, '보디 포지티브' 상품군 인기

CJ올리브영(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11월 23일까지 '언더웨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를 거쳐 최근 국내 패션계에 주류로 자리 잡은 '보디 포지티브'는 체형과 상관없이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자는 사회적 흐름이다. 마르거나 날씬한 몸매가 미의 기준이 되던 시각에서 벗어나 각자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받아들이고 인정한다는 취지다. 이에 시장에서는 과도한 보정 기능을 없애고 '편안함'에 중점을 둔 언더웨어가 주류로 떠올랐다.

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입각해 볼륨보다 착용감과 실용성을 전면에 내세운 기능성 언더웨어 상품군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와이어를 없앤 패치형 브라와 브라렛, Y존 압박에서 자유로운 여성용 사각팬티·트렁크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체 상품군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상품은 여성 속옷 브랜드 '리무브'의 '스킨브라'다. 가슴에 부착하는 실리콘 패치형 브라로, 어깨 끈과 와이어를 제거해 압박 면을 완전히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일회용인 니플 패치와는 달리 최대 3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해 가성비와 편안함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쿠팡, '펀펀 디즈니 특별관' 열고 캐릭터 상품 할인부터 영화표 선물까지

쿠팡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들을 보유한 디즈니 상품을 모아 '펀펀 디즈니 특별관'을 오는 12월 26일까지 연다.

'펀펀 디즈니 특별관'은 디즈니 캐릭터가 사용된 제품 중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모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꾸려졌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맞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은 이번 특별관을 오픈을 기념해 디즈니 '찐팬'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쿠팡 '펀펀 디즈니 특별관'에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1매당 1만원 상당의 '디즈니 엔칸토 영화 예매권' 2매를 선물로 지급한다. 예매권 당첨자는 12월 3일부터 쿠팡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티몬, 매진임박 연말 공연·전시 티켓 단독 판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