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수습 기자]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이 이브이알스튜디오(각자 대표 윤용기, 김재환)와 메타버스 · 블록체인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게임 분야에서 NFT(대체불가능 토큰)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이다. 디지털 휴먼, XR 콘텐츠, 메타버스, AAA 게임 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NFT 기술을 활용한 플레이투언(P2E) 게임을 출시, 글로벌 이용자 간 NFT를 거래할 수 있는 NFT마켓플레이스를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댑은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함께 디지털 휴먼, 가상 도시 제작 기술과 NFT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 비즈니스 및 게임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 NFT 적용 등 양사 간 사업영역 확대를 전개할 방침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디지털 휴먼과 가상 도시 제작 기술 분야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브이알스튜디오와 함께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융합한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광철 이브이알스튜디오 전략기획 이사는 "블록체인 NFT 서비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는 플레이댑과의 파트너십 체결은 이브이알스튜디오의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의 추진에 있어,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 외에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플레이댑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AAA게임 등 각 분야에서 의미 있는 사업 성과를 거두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