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보, 고객사·제품 다변화 긍정적…목표가↑-신한금투


32만→40만원, 투자의견 '매수'

[아이뉴스24 고정삼 수습,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2일 천보에 대해 국내 2차전지 업체 가운데 수익성 개선이 뚜렷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천보가 고객사와 제품을 다변화한 점을 긍정적으로 봤다. 목표주가를 기존 32만원에서 40만원으로 25%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천보에 대해 국내 2차전지 업체 가운데 수익성 개선이 뚜렷하고, 제품 다변화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사진은 천보 로고.
신한금융투자는 천보에 대해 국내 2차전지 업체 가운데 수익성 개선이 뚜렷하고, 제품 다변화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사진은 천보 로고.

천보는 올 3분기 매출액 738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3%, 69% 증가한 수치다.

오강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차전지 시장 개화에 따라 실적 서프라이즈가 지속되고 있다"며 "3분기 제품별 실적 성장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오 연구원은 "2차전지 시장 개화에 따라 전해질 증설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며 "생산능력을 살펴보면 지난해 약 1천560톤, 2021년 말 4천톤, 오는 2023년 말 1만2천톤, 2026년은 2만7천톤까지 늘어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천보가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사와 배터리 탑재 모델을 확대함에 따라 향후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는 의견이다.

오 연구원은 "2차전지 시장에서 전해질 생산 기술 경쟁력이 향후 시장 점유율을 좌우할 수밖에 없다"며 "천보는 기존 P전해질 위주에서 F, D, B 등 고성능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고정삼 수습 기자(jsk@inews24.com),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보, 고객사·제품 다변화 긍정적…목표가↑-신한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