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 해군·해병대에 빼빼로 8만개 전달 外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 롯데, 해군 · 해병대에 빼빼로 8만개 전달

롯데는 제 76주년 해군 창설 기념일을 맞아 해군·해병대 장병과 군무원을 위한 빼빼로 8만개를 위문품으로 전달했다.

11월 11일은 널리 알려진 '빼빼로데이'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해군 창설 기념일이기도 하다. 롯데는 해군 창설 기념일을 축하하고, 해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위문품을 지원했다. 위문품은 인천, 계룡, 진해, 제주 등에 복무 중인 해군·해병대 장병들과 군무원 전원에게 전달된다.

지난 10일 롯데가 전달한 빼빼로 위문품을 전달 받은 해군 장병들의 모습. [사진=롯데지주]
지난 10일 롯데가 전달한 빼빼로 위문품을 전달 받은 해군 장병들의 모습. [사진=롯데지주]

◆ 롯데백화점 동탄점, 화성시-KAIST와 업무협약 체결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화성시·KAIST와 함께 반도체산업 발전을 위한 'KAIST-화성 사이언스 허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탄점이 지역 발전을 위해 비영리 공공기여의 목적으로 화성시에 장기 무상 임대한 동탄점 지하 3층 1천870㎡ 면적의 공간을 KAIST가 활용하게 되면서 체결됐다.

◆쿠팡, 中 최대 쇼핑 축제 맞아 '광군제 메가 세일' 진행

쿠팡이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를 맞이해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광군제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

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데일리 특가를 통해 고객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혜택을 마련했다. 여기에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 하이트진로, 서울시와 함께 '자전거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

하이트진로가 오는 12일까지 서울시·서울경찰청과 함께 자전거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환기시키고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자전거 안전운전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이 급증, 사고 건수도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지난 달 29일 서울시·서울경찰청과 자전거 안전운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캠페인 동참에 나섰다.

◆ 롯데쇼핑, ESG 경영 선포식 가져

롯데쇼핑은 ESG 위원회를 출범하고, 롯데쇼핑의 통합 ESG 캠페인 브랜드와 슬로건을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롯데쇼핑 내 전 사업부가 통합으로 추진해 나갈 ESG 5대 프로젝트도 함께 공개했다.

롯데쇼핑의 ESG 브랜드는 '리얼스(RE:EARTH)'로 롯데마트의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에서 출발해 롯데쇼핑 전체의 ESG 캠페인 활동을 상징하는 브랜드로 확대 운영된다. 또 '고객, 임직원, 파트너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아 ESG 캠페인 슬로건 'Dream Together for a Better Earth'도 발표했다.

◆ 애경산업, 국군간호사관학교에 위생용품 등 전달

애경산업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대전시에 위치한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힘내라 간호장교, 장하다 대한민국 국군!'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위기상황에 대응하며 헌신적인 의료 봉사로 모범이 된 간호장교와 사관생도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이 같은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개인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의 개인 위생용품과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의 화장품 세트 등 1억 8천만원 상당의 제품을 전달했다. 지원된 품목은 국군간호사관학교, 국군수도병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장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1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에서 직원들이 시즌오프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1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3층에서 직원들이 시즌오프 상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브랜드 가을·겨울 시즌오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2021년 해외패션 가을·겨울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 수입의류·컨템포러리·잡화 등 18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2021년 가을·겨울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12일 발렌시아가·알렉산더 맥퀸·브루넬로 쿠치넬리 등 80여 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180여개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종이팩 회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종이팩 회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을 비롯한 8개 업체와 기관이 함께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점검하는 한편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사회 구축에 기여, 택배를 활용해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제고할 방침이다.

◆ 무신사 스탠다드, 감사 세일 기념 30% 특가 라이브 진행

무신사가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감사 세일 주간을 맞아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한 해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를 찾아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 편성됐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가을·겨울 인기 상품인 플리스를 최대 30% 할인가에 제공하고, 라이브 방송 중 채팅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빅 사이즈 머플러를 선물할 예정이다.

◆ SPC 던킨, 선선한 날씨 겨냥한 '블렌딩티'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 시즌을 맞아 블렌딩티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캐모마일의 향과 잘 어울리는 과일을 매칭시켜 최상의 조합을 찾아 은은하고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달콤하고 상큼한 유자청을 캐모마일티와 함께 블렌딩한 '유자 캐모마일티', ▲캐모마일티의 깊은 맛에 자몽청을 담아 자몽 특유의 달콤 쌉쌀한 맛을 담은 '자몽 캐모마일티' 등 2종으로 두 제품 모두 아이스로도 즐길 수 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롯데, 해군·해병대에 빼빼로 8만개 전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