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솔루스첨단소재, 글로벌 배터리 시장 성장 수혜-하나금융투자


실적 성장·증설 효과 기대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9일 솔루스첨단소재에 대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가파른 성장에 힘입어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 12만원을 제시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성장과 함께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솔루스첨단소재 CI. [사진=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는 글로벌 배터리 시장의 성장과 함께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솔루스첨단소재 CI. [사진=솔루스첨단소재]

김현수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배터리 시장 규모는 전기차 1대당 탑재 용량이 함께 증가하며 성장의 기울기가 전기차 시장보다 더욱 가파를 것"이라며 "향후 5년간 연평균 21~31% 수준의 성장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전지박 등 소재 시장의 경우 배터리 수요와 성장의 궤를 같이하기 때문에 소재 시장 역시 향후 5년간 배터리 시장과 유사한 수준의 연평균 성장률 20~31%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유럽과 미국 시장의 전기차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향후 5년간 전기차 배터리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은 중국 21%, 중국 외 지역 29%로 중국 외 지역의 성장률이 더욱 가파를 것"이라며 "최종 사용자 기준으로 유럽과 미국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솔루스첨단소재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전개"라고 판단했다.

이어 "전지박 생산능력(CAPA) 증설 및 OLED 이익 증가를 감안하면 솔루스첨단소재는 2024년 영업이익 2천300억원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럽 동박 법인에 대한 지배력이 54%인 점을 감안하면, 예상 지배 순이익은 1천200억원"이라고 추정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솔루스첨단소재, 글로벌 배터리 시장 성장 수혜-하나금융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