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금융지주, 우수한 이익창출력…카뱅 상장 이슈는 소멸 목표가↓-이베스트


14만→12만5000원, 투자의견 '매수'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3일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며 우수한 이익창출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업황 둔화에도 고수익성 기조는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다만 실적추정치 변경과 업황지표 둔화, 카카오뱅크 상장이슈 소멸 등을 반영해 한국금융지주의 목표주가를 기존 14만원에서 12만5천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이 한국금융지주의 목표주가를 하향 조정했다. 사진은 한국금융지주 로고. [사진=한국금융지주]

전배승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거래대금 감소, 금리상승에 따른 운용여건 악화 등 업황 둔화양상이 이어지고 있어 4분기 실적은 3분기 대비 둔화가 불가피하다"고 분석했다.

다만 "주식발행시장(ECM)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을 중심으로 투자은행(IB) 부문의 견고한 수익기반이 유지되고 있으며, 자회사 라인업의 고유강점이 이자이익 확대 등으로 지속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며 "상대적 이익안정성은 높게 유지될 전망"이라고 했다.

전 연구원은 "2021년 일회성 이익을 제외해도 순이익 규모가 1조3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2022년 수수료이익 둔화와 운용이익 감소 가능성을 감안해도 1조원 이상의 이익창출역량을 유지할 것으로 보여 고수익성 기조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금융지주, 우수한 이익창출력…카뱅 상장 이슈는 소멸 목표가↓-이베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