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정식오픈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정식오픈

하이트진로는 광주광역시,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베이커리 카페 빵그레 2호점의 정식 오픈을 알리는 개소식을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를 비롯해 김종효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임택 동구청장, 이수정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와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빵그레 오픈을 축하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달 가오픈해 시범운영을 시작한 빵그레 2호점은 제빵, 바리스타 교육을 이수한 7명의 청년들이 직접 빵과 음료를 만들어 판매하며 노하우를 쌓아갈 예정이다. 또한, 빵그레 2호점 한달 간 매출의 20%를 사회적 독립을 준비중인 지역 청년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에서 빵그레 자활근로 청년들과 같은 꿈을 가진 이들을 위해 제과, 제빵 자격증 취득 관련 교육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개소식 행사 중,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윗줄 오른쪽에서 세번째)를 포함한 관계자들과 자활근로 청년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개소식 행사 중,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윗줄 오른쪽에서 세번째)를 포함한 관계자들과 자활근로 청년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 SPC그룹 섹타나인, 'TMAP 픽업' 론칭 이벤트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TMAP(티맵) 픽업' 론칭을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TMAP 픽업'은 SPC그룹 브랜드 제품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피오더와 티맵이 연동돼 주문과 결제, 길안내까지 한번에 가능한 편리한 서비스다.

섹타나인은 TMAP 픽업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달 21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5천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은 2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섹타나인은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이용자를 보유한 내비게이션 앱 'TMAP'을 운영하는 티맵모빌리티와 함께 'TMAP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TMAP 픽업 서비스는 TMAP 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TMAP 경로 검색 페이지에서 주문 버튼을 누르면 고객의 이동 경로 내 SPC그룹 브랜드 매장이 검색되며, 원하는 매장 선택 후, 제품 주문 및 결제 완료 시 해당 매장이 경유지로 자동 추가 된다.

◆ 쿠팡 매출 1등 찍은 K-생활용품으로 해외진출 도전하는 '강소기업'

쿠팡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해외시장 진출에 도전하는 영세중소기업이 늘고 있다.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작은 규모지만 대형 업체와의 경쟁을 이겨내고 쿠팡 내 홈인테리어 분야의 최강자로 거듭난 강소기업 '샤바스'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샤바스는 1997년 욕실용품 제조 전문업체로 출발했다. 창업 초기에는 다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주로 오프라인 소매점에 납품했다. 하지만 이커머스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모습을 목격하고는 2016년에 쿠팡에 진출하며 온라인에 첫 발을 들이게 됐다.

홈인테리어 전문 기업 샤바스는 코로나 19 유행이 길어지면서 '집콕' 트렌드를 타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5년 전만 해도 대부분의 매출이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나왔지만, 현재는 상황이 뒤바껴 온라인 매출 비중이 60%를 넘는다. 샤바스의 올해 매출은 4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쿠팡에 입점하기 직전인 2015년 대비 82% 증가한 수치다. 늘어난 매출만큼 지난해 임직원 수도 85명으로 2015년 대비 40%로 증가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지치고 연약해진 피부를 근본부터 탄탄하고 생기 있게 관리해주는 신제품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를 출시했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 라인은 10년간 200만병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온 프리메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는 기존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 제품의 수분∙진정 효능에 피부 칠링 기능을 더해 매일 15초 사용으로 열자극, 과다피지, 각질 등의 피부 고민은 비우고 수분, 투명도, 피부장벽은 채워 스트레스에 시달린 피부에 안정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워터 제형의 에센스이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리 에센스'는 PHA 성분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며, 특히 ▲피부 항산화 및 진정에 효과적인 제주 사철쑥 ▲깊고 산뜻한 수분 충전을 도와주는 저분자 히알루론산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유기농 어성초 ▲쿨링 허브로 사용되어 온 국내산 황금 추출물 4가지 효능 성분 복합체인 '칠링 베리어 엑티베이터'가 피부 장벽 근본부터 건강하게 가꿔준다.

◆ 위메프, 온라인 서바이벌 '위메프게임' 개최

위메프가 25~27일까지 3일간 온라인 서바이벌 게임 '위메프게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3가지 게임을 진행한 후,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위메프게임 참가 신청은 24일까지 위메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게임 참가 비용은 무료다.

게임은 25~27일까지 3일간 매일 1개씩 열린다. ▲첫번째 게임 '퀴즈 정답 맞히기' ▲두번째 게임 '달고나 뽑기' ▲세번째 게임 '구슬 홀짝 맞히기' 등 3가지 게임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게임 참가 신청자 모두가 첫번째 게임을 진행 후, 미션 성공 여부에 따라 다음 게임 진출이 가려진다.

첫번째 게임 '퀴즈 정답 맞히기'는 문장 빈칸에 들어갈 단어를 맞히는 게임이다. 두번째 게임 '달고나 뽑기'에서는 여러 개 달고나 중 알파벳 'W'가 표시된 달고나를 찾으면 된다. 세번째 '구슬 홀짝 맞히기'는 진행자가 제시하는 홀·짝에 따라 해당 구슬을 쥐고 있는 손을 찾는 게임으로, 추첨 방식을 적용해 최종 1인이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 1인은 최대 2천만원 상금(제세공과금 22% 본인 부담)을 받는다.

위메프게임 홍보 포스터 [사진=위메프]
위메프게임 홍보 포스터 [사진=위메프]

◆ 무신사, 2030 영 골퍼를 위한 '골프 브랜드 스페셜 위크' 실시

무신사가 2030 영 골퍼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무신사는 120여개 골프 브랜드와 함께 차별화된 필드 패션을 제안하는 '골프 브랜드 스페셜 위크'를 1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골프 수요에 발맞춰 기획됐다. 무신사 스토어 골프 브랜드 거래액은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20배 이상 증가했고, 최근 3개월간 월평균 25%가량 상승하며 높은 성장세를 입증했다.

마크앤로나, PXG, 캘빈클라인 골프 등 골프 전문 브랜드를 포함해 말본 골프, 클로브, 소셜그린클럽,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 등 라이징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 상태다. 현재 무신사 스토어에는 약 120개 브랜드가 입점 되어 있으며, 연내 50여개 브랜드가 추가 입점을 앞두고 있다.

영 골퍼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도 더욱 강화된다. 그동안 쌓아온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신사 시각으로 재해석한 2030 영 골퍼에게 맞춤화된 골프 패션을 제안한다. 특히 무신사의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인 '코디숍'과 '코디맵'을 활용해 가을·겨울 시즌 라운드 추천 스타일링 등 다양한 골프 패션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굴지의 골프 브랜드와 함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는 등 무신사 스토어 회원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 씰리침대, 예비 신혼부부와 MZ 세대 부담 덜어줄 '씰리페이' 도입

씰리침대는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대에 신혼 및 MZ 세대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일부 인기 제품 구입 시 할인된 가격으로 장기 할부 결제가 가능한 씰리페이를 운영한다.

씰리페이는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 BS렌탈 제휴 카드로 결제할 경우 36개월, 48개월, 60개월 등 할부 기간에 따라 월 최소 1만 3천원부터 최대 2만 5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되어 제품에 따라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 장기 할부 결제 서비스다. 오는 12월 말까지 씰리페이를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생활 오염으로부터 침대를 보호하는 방수 커버(3장)와 할부 기간 동안 전문가의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매트리스 클리닝 쿠폰(2장) 등을 증정한다.

씰리페이는 약 70개의 씰리침대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장기 할부 할인 혜택은 총 2종의 인기 매트리스에 적용된다. 씰리코리아는 경제적 부담을 더욱 크게 느끼는 예비 신혼부부들이나 MZ 세대들의 관심이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호응이 높을 경우 적용 제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 이랜드 스파오, 21FW 푸퍼 패딩 매출 호조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의 대표 겨울 상품 '허니푸퍼' 패딩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며 매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스파오는 허니푸퍼 패딩이 지난 주말(16~17일) 이틀간 7천 장 이상 판매되며 전주대비 30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3만장을 판매했으며 높아진 인기에 따라 올해 50만장 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스파오의 허니푸퍼는 고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쓰는 소재를 사용해 볼륨과 보온력은 높이고 가격과 무게는 줄였다. 동물 털을 대신하는 윤리적인 패딩 충전재 '3-MIX SOFT'와 환경친화적 소재 덕파이버를 사용해 가치소비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남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7월 몬스타엑스 멤버 주헌을 모델로 푸퍼 패딩 화보를 선보이고 판매 프로모션을 시작해 가장 빠르게 겨울 아우터 시장에 발을 내디뎠다. 지난 8월에는 1천명 규모의 푸퍼 패딩 체험단을 모집해 고객들이 직접 상품을 경험해 보고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 GS수퍼마켓 퀵커머스 매출 활짝, 근거리 배송의 물류 전진기지 안착

소매점 기반의 도심형 마이크로 풀필먼트로 자리잡은 GS수퍼마켓의 퀵커머스 서비스 우동마트(우리동네마트)의 실적이 폭발적으로 신장하며 퀵커머스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가 서비스하는 퀵커머스 '우동 마트'의 10월 일평균 매출이 9월 일평균 매출 대비 132% 신장했다.

GS리테일 퀵커머스 기획팀의 분석에 따르면, '우동 마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실적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며 서비스 시작 월인 6월 일평균 대비해서는 무려 269%에 달했으며 9월 일평균 매출도 6월 대비해서는 59% 증가했다. '우동 마트' 10월 매출 상위 품목 중에서는 매콤 한돈 불고기 600g 상품이 가장 잘 팔렸다. 이어 덴마크 대니쉬 우유 900ml, 신라면 5입, 매실 양념 돼지 불고기 400g, 햇반 210g 순으로 팔림새가 좋았다.

주로 1~2인 중심의 소용량 상품이 매출 상위에 랭크됐으며 한끼 식사가 가능한 구이용돼지고기 상품 순위가 높은 것도 특이할 만하다. 최근 '혼밥', '혼술' 트랜드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안주를 겸할 수 있는 돼지고기 상품이 호조세를 보였다는 분석이다.

◆ GC녹십자, 코·장 동시 관리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출시

GC녹십자는 최근 코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캡슐 제형의 성인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과 분말 제형의 아동용 유산균 '락토모션 코 유산균 튼튼' 2종이다.

두 제품은 김치 유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IM76(Lactobacillus plantarum IM76)과 건강한 한국인의 장 내 세균총 유래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IM55(Bifidobacterium longum IM55)의 복합 원료인 NVP-1703으로 만들어졌다.

이 원료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네비팜에서 개발한 것으로 지난 2019년 '면역 과민 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에 대한 식약처 개별인정형을 획득했다. NVP-1703은 알레르기 비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콧물과 코막힘 등의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이와 함께, 2종 유산균 복합물을 이용하는 듀오바이옴 기술로 코 건강과 함께 장 건강까지 관리가 가능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하이트진로, 청년자립 지원사업 '빵그레' 2호점 정식오픈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