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소니코리아, 완전 무선 이어폰 'WF-C500' 출시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소니코리아, 완전 무선 이어폰 'WF-C500' 출시

소니코리아가 완전 무선 이어폰 'WF-C500'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귀에 잘 맞는 콤팩트한 디자인에 소니의 오디오 기술력으로 우수한 사운드를 갖춘 고성능 이어폰이다. DSEE(디지털 사운드 강화 엔진) 업스케일링 기술과 사용자 취향에 맞는 이퀄라이저(EQ) 설정,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지원해 향상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소니 완전 무선 이어폰 WF-C500 [사진=소니코리아]

또 우수한 통화 품질과 직관적인 버튼식 조작 인터페이스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IPX4 등급의 일상생활 방수를 지원하며, 제품 완충 시 최대 10시간, 전용 충전 케이스로 최대 2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을 갖췄다.

◆ 코웨이, '2021 굿 디자인 어워드' 산업부 장관상 수상

코웨이의 노블 공기청정기 시리즈(AP-2021A, AP-3021D, AP-1521B)가 '2021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P-6320L/R), 에어 카트리지 공기청정기 아트에디션(AP-1019), 인테리어 공기청정기(AP-1720H) 등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과 은은하게 빛나는 터치 디스플레이로 고급스러움을 구현하고, 간결하고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물론 국내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게 됐다.

◆ 한국레노버, 씽크스마트 코어·씽크스마트 매니저 2.0 선봬

한국레노버가 협업 솔루션 '씽크스마트 코어'와 '씽크스마트 매니저 2.0'을 출시한다. 씽크스마트 코어는 레노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모듈형 회의실 키트로, 인텔 11세대 v프로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과 줌 인증을 받아 원활하고 안전한 연결과 공유, 협업을 지원한다.

레노버 씽크스마트 코어 풀룸 키트 [사진=한국레노버]

씽크스마트 매니저는 기업의 협업 증진을 위해 설계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툴로, 관리자가 편리하게 모든 씽크스마트 기기를 배치·관리·모니터링하도록 지원한다. 씽크스마트 매니저를 통해 IT 관리자는 일괄적으로 기기를 제어 및 업데이트하고, 자동 문제 감지 시스템을 활용해 최적화된 회의실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프로모션 진행

청호나이스가 올인원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청호 에스프레카페' 렌털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청호 에스프레카페'는 2014년 첫 출시 이후 누적판매 12만 대를 돌파한 청호나이스 커피머신얼음정수기 시리즈의 2021년 신제품이다.

10월 한 달간 '청호 에스프레카페'를 렌털하면 3년 의무 기준 월 4천원, 5년 의무 월 5천원의 렌털료가 할인된다. 5년 렌털 계약 고객에게는 3개월분의 '청호 에스프레카페' 커피캡슐(1박스 16개, 12박스 제공)이 익월에 추가 제공된다.

◆ 캐논, 'RF5.2mm F2.8 L 듀얼 피쉬아이' 공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디지털 교환식 카메라용 렌즈 최초로 카메라 한 대로 180도 VR 영상 촬영이 가능한 'RF5.2mm F2.8 L 듀얼 피쉬아이'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5에 대응하며, 손쉬운 장비 세팅과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쉽고 빠르게 VR 영상 촬영을 제작할 수 있다.

캐논 'RF5.2mm F2.8 L 듀얼 피쉬아이' [사진=캐논코리아]

두 개의 렌즈에 단일 이미지 센서 방식을 채용해 한층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VR 영상 촬영의 경우 두 개의 센서를 사용해 센서 간 동기화 작업과 촬영 후 스티치 작업도 필요한데, 이 제품은 촬영 전후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최소화해 촬영과 편집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 전자랜드, 가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실시

전자랜드가 10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나뭇잎 속 선물이 우수수!' 뽑기에 참여하면 당첨자에게 삼성 비스포크 슈드레서와 상품권,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또 '쿠폰이 우수수!' 페이지에서 관심 품목을 설정하면 중복 할인 쿠폰 2종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본정 세트를 증정한다. 아울러 1천200만원 이상의 다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20만원 상당의 골프 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유라, 바리스타와 'VIP 커피 클래스' 개최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가 국가대표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VIP 커피클래스'를 열었다. 이는 2-in-1(투인원) 커피머신 Z10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진행됐다.

유라 VIP 커피클래스 [사진=유라]

행사는 2017년과 2019년 '코리아 바리스타 어워즈 올해의 바리스타상'을 수상한 도형수 국가대표 바리스타가 멘토로 나섰다.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유라 VIP,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VIP, 인플루언서 등 총 18명이 참가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