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토탈, 추석맞이 지역농가·고객사 돕는 '서산밥상 데이' 개최


지역사회 농수산물 구매해 고객사 구내식당에 전달…"모두 돕는 상생활동"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한화토탈이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해 장기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는 물론 고객사와 함께 상생을 실천하는 활동을 펼쳤다.

한화토탈은 회사가 위치한 충남 서산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해 국내 중소 고객사들의 구내식당에 전달하는 '서산밥상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화토탈이 충남 서산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해 국내 중소 고객사들의 구내식당에 전달하는 '서산밥상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화토탈]
한화토탈이 충남 서산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해 국내 중소 고객사들의 구내식당에 전달하는 '서산밥상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한화토탈]

한화토탈의 서산밥상 데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농수산물을 구매해 고객사 구내식당에 전달하며 지역 농가와 고객사 모두를 돕는 상생활동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5천만원의 예산으로 ▲쌀 ▲마늘 ▲김 ▲감태 ▲감자 ▲낙지젓갈 ▲소금 ▲참기름 ▲생강유과 등 서산지역 특산물이 구매됐다. 농수산물 구매 재원은 한화토탈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매년 출연하고 있는 기금을 통해 마련했다.

한화토탈이 구매한 서산 농산물은 추석을 앞두고 국내 고객사 30곳에 전달됐다.

특히 한화토탈은 이 행사를 서산지역 특산물을 알리는 기회로도 활용하고 있다. 고객사에 농산물의 구매 안내문을 함께 보내 판매 홍보와 함께 구매 연결도 시켜주고 있는 것.

김보경 옛향기 마을방앗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가 막혀 어려웠는데 한화토탈이 우리 지역 농수산물을 구매해서 좋은 일에 쓰고 홍보까지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서산 농수산물을 많이 애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토탈, 추석맞이 지역농가·고객사 돕는 '서산밥상 데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