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위,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10일 개최


관련 전문가 참석해 주제발표 및 토론 진행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스마트도시 특별위원회(위원장 김갑성)가 주관하는 '스마트시티 컨퍼런스'가 오는 10일 일산 컨텐스 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다고 8일 발표했다.

4차위, 스마트도시 특별위원회 주관 '스마트시티 컨퍼런스' 개최 [사진=4차산업혁명위원회]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스마트시티의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행사는 스마트도시 특위 위원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스마트시티 혁신발굴 ▲스마트시티 확산 ▲혁신기반 강화라는 3개 분야에 대해 주제발표 후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제4기 스마트도시 특위 출범 후 스마트시티 정책방향에 대한 중간 보고회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다.

김갑성 스마트도시 특위 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 행사는 세계 스마트시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앞으로 해야 할 아젠다를 고민하고, 다양한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듣는 뜻깊은 자리"라면서, "향후, 스마트도시 특위는 금번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사항을 반영하여 정부에 제안할 정책 권고안을 적극 준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등록 절차를 거친 후 관람할 수 있으나, 4차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