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CU, 멤버십 경품 행사로 '명품' 쏜다 外


CU가 시그니처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CU가 시그니처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GF리테일]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CU, 멤버십 경품 행사로 '명품' 쏜다

CU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의 스탬프 미션을 통해 명품 브랜드들의 인기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처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CU는 9월 한 달간 4주차 일정으로 총 5천만원 상당의 명품 아이템을 매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주차별로 브랜드 및 제품은 변경된다. 1주차 경품은 '구찌 팔찌', '끌로에 토트백', '프라다 크로스백' 등 정통 명품 브랜드부터 '아미 가디건', '메종 키츠네 가디건', '메종 마르지엘라 버킷백' 등 신명품 브랜드까지 총 20종이다.

참여 방법은 CU에서 7천원 이상 구매하고 포인트 적립 시 포켓CU에 자동으로 발급되는 참여 스탬프로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된다. 스탬프 1개당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횟수 제한 없이 경품별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 롯데홈쇼핑, '레드닷 디자인' 업계 최초 수상

롯데홈쇼핑의 비주얼 아이덴티티(VI)가 홈쇼핑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홈쇼핑은 브랜드 슬로건 '크리에이트 더 뉴'를 기반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시각화해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커머스 경험의 경계 없는 확장으로 무한한 새로움을 전달한다'는 콘셉트로 롯데의 'L'과 다매체를 상징하는 '멀티스퀘어'의 확장성과 다양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수상으로 기획, 전략 수립, 콘셉트 개발, 제작까지 약 1년 간의 기간을 거쳐 완성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창의성·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됐다.

◆ 티몬, 새학기 IT아이템 프로모션

티몬이 7일 하루동안 새학기를 맞아 필요한 다양한 전자제품 아이템을 선보이는 '삼성전자 무선 복합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티몬은 현장 수업과 원격 수업이 병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새학기에 IT 기기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특히 티몬은 복합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오후 3시부터 티비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인기 무선 복합기 모델을 특가로 선보이고 최대 38%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모닉 미니 프린터, A4용지 500매, 치킨 등을 제공한다.

◆ 빨간펜, 유초등 영어 전집 '도요새 스토리팝' 출시

빨간펜의 유초등 외국어 학습 브랜드 도요새가 톡톡 튀는 이야기로 창의력은 물론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는 유초등 영어 전집 '도요새 스토리팝'을 출시한다.

스토리팝은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자연스레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어 그림책 20권과 워크북 20권, 총 120편의 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9월 7일부터 12일까지 사전 계약을 진행하며 정식 출시는 13일이다. 빨간펜은 출시를 기념해 사전 계약 기간 내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위메프, 8월 머지포인트 결제고객 환불 안내

위메프가 지난달 11일 머지플러스가 제휴 사용처를 축소한 직후부터 머지포인트를 위메프에서 구매했지만 상품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하고 나섰다.

이와 함께 8월에 구매한 상품을 이미 등록한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 지난달 12일부터 판매자 및 발행처에 '8월 구매 고객의 포인트 등록 후 미사용 전액 데이터'를 지속 요청해왔다.

이에 따라 지난 6일 오후 판매자가 해당 정보를 제공했으며 위메프는 곧바로 해당 데이터 대조작업을 진행하고 7일부터 상품 등록 고객에게도 환불을 진행하고 있다.

삼양식품이 창립60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진행한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이 창립60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진행한다. [사진=삼양식품]

◆ 삼양식품, 창립 60주년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7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콘텐츠 '05학번이즈백'에서 용남이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이용주 씨가 출연해 '삼양과 용남이형이 쏘는 삼양데이!'를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양식품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한 삼양라면 오리지널 제품을 대표 품목으로 구성하고, 삼양라면 오리지널 10입에 짜짜로니, 불닭맛장, 초코짱구 등 제품 및 굿즈를 랜덤으로 구성한 기획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 해태, 아트컬래버로 힙한 연양갱 추석선물세트 선봬

해태제과가 아트컬래버로 전통적인 한국의 미(美)를 담은 '연양갱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한다. 퓨전 동양화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김현정 작가가 연양갱만을 위해 그린 그림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다.

선물세트에는 대표적인 동양화인 십장생도(十長生圖)가 한눈에 펼쳐진다. 가까이 하나씩 보면 신나는 5가지 스포츠레저(등산·골프·축구·낚시·자전거)를 즐기는 인물들이 눈에 띈다. 폭넓은 사랑을 받아온 연양갱에 힙한 젊은 감성까지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 오리지널 연양갱 16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해 구매 부담까지 낮췄다. 한국의 전통적인 멋을 살린 수묵화 쇼핑백에 담아 부담 없지만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 꾸몄다. 퓨전 동양화 연양갱 시즌에디션 선물세트는 9월 한 달간 판매되고, 개별 제품은 시중에서 계속 만날 수 있다.

◆ 코오롱FnC 래코드,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 참가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2021 청주공예비엔날레에 참가한다.

래코드는 이번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전시, 워크숍 외 강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한다. 전시는 남성복 정장 재킷을 해체하여 제작한 여성복 컬렉션 라인을 통해 래코드 특유의 해체 미학을 선보이는데 집중했다. 또 재고 부자재를 이용한 리나노 라인을 통해 대중적인 업사이클링 패션을 선보인다.

전시 연계 프로젝트로는 래코드의 업사이클링 워크숍인 '리테이블'을 준비했다. 이는 비엔날레의 '비 마이 게스트' 프로그램 중 하나로, 보자기 두 장으로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한다.

◆ 깨끗한나라, '9월엔 비대면으로 효도' 생활용품 정기배송

깨끗한나라가 9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비대면으로도 부모님을 챙기고 싶은 고객을 위한 '생활용품 정기배송'을 진행한다.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고객에게 '편리함', '가성비'를 모두 갖춘 생활용품 정기배송의 많은 혜택을 알리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정기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은 배송희망일, 배송주기, 횟수, 자동결제 등의 설정을 통해 번거로움을 덜면서도 저렴하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정기배송이 가능한 제품은 화장지, 키친타올, 미용티슈, 물티슈, 손소독 티슈, 비데 물티슈 등이며 깨끗한나라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블랙야크,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SNS 이벤트

블랙야크가 강원도관광재단과 함께 10월 10일까지 3회에 걸쳐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강원 20대 명산 인증 챌린지에 도전하고 있는 BAC 회원이라면 개인 SNS에 게시물을 업로드는 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달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첫번째 이벤트는 '강원 20대 명산 MZ스타일'이다. 강원 20대 명산을 등반 후 나만의 스타일과 포즈를 사진으로 촬영해 인증하면 된다.

두 번째 이벤트 '착한 흔적 마운틴'은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등산하는 '클린 산행' 문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마지막으로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20대 명산 최다 인증' 이벤트가 있다. 해당기간 내 강원 20대 명산을 가장 많이 오른 최다 인증자 2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강원도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CU, 멤버십 경품 행사로 '명품' 쏜다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