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활 속 ESG 실천"…GS25, 친환경 봉투 도입


생분해 원료 100% 사용, 땅 매립 시 자연 분해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에 나선다.

GS25에서 도입한 친환경 봉투. [사진=GS리테일]
GS25에서 도입한 친환경 봉투. [사진=GS리테일]

GS25는 다음달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봉투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GS25는 점포별 상황을 고려해 비닐봉투와 친환경 봉투를 선별적으로 운영한다. 이후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비닐봉투 사용을 점차 줄여나갈 계획이다.

이는 환경부가 2022년부터 종합소매업과 제과점에서 비닐봉투 사용을 금지한데 따른 것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종합소매업과 제과업계는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1회용품 사용을 줄여야 한다.

GS25가 도입하는 친환경 봉투는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았다. 땅에 매립 시 180일 이내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원료로 100% 제작돼 일반쓰레기로 버릴 수 있다.

GS25는 지난해 소비된 2억3천여장의 비닐봉투를 친환경 봉투로 대체하면 연간 약 9천톤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전승호 GS25 영업기획팀장은 "상품, 포장재, 비닐봉투를 친환경 소재로 바꿔가는 생활 속 친환경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데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무라벨 생수 출시 ▲카페25 컵, 뚜껑 등 친환경 부자재 사용 ▲아이스음료 내 옥수수 소재 생분해 빨대 사용 ▲잉크 사용 없는 민무늬 아이스컵 전환 ▲도시락 뚜껑 친환경 소재 변경 ▲친환경 상품 포장재 확대 등의 친환경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활 속 ESG 실천"…GS25, 친환경 봉투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