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 게임베이스는 게임서버 전문기업 넷텐션과 함께 AWS 게임 부문 원격 세미나 '핸즈온랩(Hands on Lab)'을 공동 개최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오는 27일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양사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기념해 게임사들에게 서비스를 소개하고 보다 자세한 활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클라우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자 대상으로 참여 URL을 발송할 예정이다.
NHN게임베이스와 넷텐션의 '프라우드넷'은 지난 달 및 지난 5월에 각각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완료했다. 양사는 지난 6월 업무 협약을 맺고 국내 및 글로벌 게임사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 영업 활동을 진행하기로 밝힌 바 있다. 앞으로도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과 관련해 함께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이창훈 넷텐션 대표는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게임사들에게 AWS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한다면 게임베이스와 프라우드넷을 통해 멀티플레이 게임 개발시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서버 때문에 힘들어하는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수 NHN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이번 핸즈온랩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게임사들에게 게임베이스의 오랜 노하우와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을 알리고, 고객 저변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동 메가존클라우드 '게임 클라우드' 팀장은 "메가존클라우드에서는 게임베이스와 프라우드넷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게임 개발사 고객들께 클라우드 인프라기반의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향후 게임 인프라뿐만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의 해외 지사를 통해서 국내 게임개발사들의 해외진출 및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