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진학사, 맞손…"간편하게 이력서 자격증 입력"


이력서 자격증 연동 기입 서비스 연내 출시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네이버와 진학사가 이력서 간편 입력을 위해 협력한다.

네이버와 진학사가 손잡았다. 사진은 네이버 CI.  [사진=네이버]
네이버와 진학사가 손잡았다. 사진은 네이버 CI.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진학사와 '네이버 자격증,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연내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 등록한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대한상공회의소 19종의 자격증을 진학사에서 운영하는 취업포탈 '캐치'에서 이력서를 쓸 때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진학사 취업포탈 캐치 개인회원은 이력서 등록 시 네이버 자격증 불러오기를 누르면, 쉽고 빠르게 보유 자격증을 확인하고 원하는 자격증을 선택할 수 있다. 이력서에 자격번호, 발급기관명, 취득일자 등도 오타 없이 정확하게 입력 가능해진다.

이와 함께 채용, 기업 홍보를 담당하는 유튜브 채널 캐치TV, 서울 시내 주요 대학가에서 운영중인 오프라인 캐치카페 등에서도 대학생 타깃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인다.

네이버 자격증은 인증서, 전자문서 서비스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현재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대한상공회의소 19종, 총 514개의 자격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8월 기준 210만 이용자를 돌파한 네이버 자격증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가자격증 25종 ▲국제공인 영어시험 한국지텔프 점수를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자격증은 210만 명이 넘는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이력서를 쓰고, 자격을 증명하는 모바일 자격증 유통 생태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향후 자격증 발급처, 사용처를 빠르게 확대해 언제 어디서든 네이버 자격증으로 간편하게 이력서를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진학사, 맞손…"간편하게 이력서 자격증 입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