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회원사 6개사와 6개 대학이 조 구성…산학협력 강화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2021 KAIDA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수입차 업계와 국내 자동차 학계 간 협력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KAIDA가 새롭게 내건 전략적 방향성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KAIDA와 회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 학교 및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에도 매년 대학을 모집해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산학간 협력기회 창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KAIDA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 회원사 6개사 및 6개 대학을 1:1로 매칭해 총 6개 조를 편성하고 각 조별로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경진대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영남이공대학교 ▲볼보자동차코리아-아주자동차대학교 ▲스텔란티스 코리아-신한대학교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부산과학기술대학교 ▲FMK-국제대학교 ▲한국토요타자동차-여주대학교가 참여한다.

각 조는 7월 사전미팅을 통해 대회참가 준비에 돌입했으며, 오는 9월에는 회원사가 각 학교에 교육용 차량을 제공하고 사전 차량교육을 실시한다. 본격적인 조별 경진대회는 10월 중 진행된다.

임한규 KAIDA 부회장은 "KAIDA와 회원사는 국내 자동차 업계의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전문인재 양성과 다양한 기술 및 지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창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수입차협회, '대학생 정비기술 경진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