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비레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사이먼 도미닉 발탁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비레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사이먼 도미닉 발탁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READY)가 가수 사이먼 도미닉(이하 쌈디)을 새로운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쌈디는 국내 힙합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잘생긴 외모와 함께 자유분방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새로운 장르인 발라드에 과감히 도전하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쌈디만의 독보적인 이미지가 남성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비레디와 부합해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했다.

비레디는 쌈디 전속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첫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제품은 '레벨 업 파운데이션'으로 2020 화해 어워드 남성 베이스 메이크업 1위에 오르며 비레디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비레디 '레벨 업 파운데이션'은 아주 밝은 피부부터 어두운 피부까지 다섯 가지 컬러로 출시해 남성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다.

비레디 모델이 된 랩퍼 사이먼도미닉 [사진=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모델이 된 랩퍼 사이먼도미닉 [사진=아모레퍼시픽]

◆ 오비맥주, 리하베스트와 코로나19 의료진에 응원 선물 전달

오비맥주는 10일 푸드 업사이클 스타트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폭염 속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선물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기도 수원시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 500만원 상당의 생수 2천240병(500ml기준)과 리너지바 224박스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불볕 더위 속에서도 방호복을 입고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별진료소의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생수와 리너지바는 수원시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 4개구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SPC그룹, 농협의 '양파소비촉진 무안양파빵 나눔행사' 동참

SPC그룹이 농협중앙회가 진행하는 '양파 소비촉진 위한 무안양파빵 나눔 행사'에 함께한다.

이를 위해 11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와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서삼석 국회의원(전남영암∙무안∙신안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양파 소비촉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비대면 캠페인을 통해 농업인 지원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농협은 SPC그룹이 지난 6월 전라남도 무안군과 '양파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해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무안 양파빵' 4종 총 10만여 개를 농협은행 점포 202개소를 통해 어려운 이웃 및 코로나19 방역 활동 봉사자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그동안 지역 농가와 MOU를 체결하고 수매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출시해 왔으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등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온 바 있다.

◆ 롯데리아, 가성비 높인 '착한점심' 리뉴얼 후 30% 판매량 증가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지난 6월 가격 인하 및 구성품 리뉴얼 한 점심 타임 이벤트 메뉴 '착한점심' 판매량이 리뉴얼 전 대비 약 30% 증가 했다.

롯데리아는 6월 1일 기존 착한점심 메뉴 데리버거세트를 기존 4천원에서 3천9백원, 치킨버거세트 4천5백원에서 4천2백원, 핫크리스피버거세트 6천1백원에서 5천800원으로 금액 할인 혜택을 높였다. 또한 올해 1월과 4월 각각 선보인 신제품 사각새우더블버거와 치즈No.5버거를 신규 메뉴로 추가 운영하며 히트상품인 모짜렐라인더버거베이컨도 함께 착한점심 메뉴로 구성했다.

이처럼 착한점심을 리뉴얼해 운영한 결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 가량 판매 되는 롯데리아 착한점심은 리뉴얼 전인 5월 대비 6월과 7월에는 약 30%, 약 50%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 됐다.

◆ 롯데백화점, 친환경 와이너리 '엠샤푸티에'와 아티스트 '장마리아' 컬래버 한정판 출시

롯데백화점은 프랑스 친환경 와이너리 '엠샤푸티에'와 '장마리아' 아티스트가 협업한 '엠샤푸티에 데샹트 아티스트 레이블'을 한정 판매한다.

'엠샤푸티에'는 프랑스 론 밸리에서 7대째 가업을 계승하고 있는 정통 와이너리이며, 와인평론가인 로버트 파커에게 '가장 존경받는 프랑스 와이너리' 1위를 5회 기록했다. 엠샤푸티에 와이너리 설립이래, 최초로 협업한 '장마리아'는 다양한 재료로 자연적인 재질감을 표현하는 차세대 아티스트다.

'엠샤푸티에 데샹트 아티스트 레이블'은 장마리아 작가의 시그니쳐인 캔버스 위 흙을 그대로 바른 듯한 자연적인 질감을 레이블에 적용시켜, 유기능과 친환경의 의미를 담았다. 또한 적포도의 품종인 시라 100%로 꽃향기가 두드러져, 레드 베리류의 팔레트가 입안 가득 머무르는 와인으로 5만9천원에 한정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엠샤푸티에 데샹트 아티스트 레이블' 구매시 선착순으로 아트 포스터를 증정하며, 본품을 포함한 10만원 이상 구매시, 황마 에코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엠샤푸티에 데샹트 아티스트 레이블 와인 제품 [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엠샤푸티에 데샹트 아티스트 레이블 와인 제품 [사진=롯데쇼핑]

◆ 매일유업, 신제품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 출시

매일유업이 돌 이후 영아를 위한 영양간식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를 새롭게 출시했다. 앱솔루트 킨더밀쉬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영양설계 노하우를 담아 만든 영양간식이다. 돌 이후부터 섭취할 수 있고, 이유식 등 식사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추가로 배합했다.

신제품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기존 킨더밀쉬에 바나나 농축과즙을 추가해, 풍부한 영양은 그대로 유지하되 과일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1A원유를 40% 함유해 우유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흰 우유를 접하기 전부터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앱솔루트 킨더밀쉬 바나나는 우유의 대표적인 영양소에, 성장하는 아이를 위해 필요한 7가지 영양성분을 더했다.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D2는 각각 150mg, 2μg 함유하고 있고, 두뇌 구성 성분인 DHA와 ARA(아라키돈산)도 각각 10mg씩 함유하고 있다.

◆ 티몬, '홈캉스' 위한 '슬기로운 집콕생활' 행사 개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임에도 코로나 4차 유행이 전국화되면서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대신 집안에서 여름 바캉스를 즐기는 일명 '홈캉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 7월 12일부터 8월 1일 동안 판매된 홈캉스 관련 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욕 및 물놀이 관련 상품은 229% 증가했는데, 이중 특히 실내풀장 관련 상품이 291%로 큰 폭의 증가를 보였다. 워터파크 대신 집에서 '홈터파크'를 즐기는 수요층의 증가로 풀이된다.

영화관이나 헬스장 등 집합 시설에 대한 제한 조치에 따른 관련 상품의 트렌드 변화도 눈에 띈다. 집에서도 큰 화면으로 영화감상을 즐길 수 있는 빔프로젝터 매출은 전년 대비 120% 증가했으며, 암막커튼 판매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집콕생활이 길어지면서 부족한 운동량을 채우기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 판매도 급증했다. 자녀들과 함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훌라후프는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했다. 특히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등산 효과나 계단 오르기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탭머신은 무려 672%로 판매량이 급등했다.

◆ 통합 GS리테일, 온·오프 커머스 연결·시너지 확대 위한 GS페이 론칭

GS리테일이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11일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 GS페이를 론칭 해 2천600만 통합 회원들에게 더욱 편리한 온·오프 커머스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GS페이는 우선 GS샵, 마켓포 등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며, 향후 더팝(GS리테일의 모바일앱)앱을 통해 가입하면 GS25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추가 개발된다. 고객은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 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클릭 한 번에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 커머스 채널에서 원클릭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통사 최초로 10만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게 한 점과 KB국민은행의 FDS(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가 적용돼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장점이다.

◆ bhc 큰맘할매순대국, 배달의민족서 3천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지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배달의 민족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8월 한달 간 목, 금, 토, 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3천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할인 대상 메뉴는 큰맘할매순대국의 대표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한 국밥과 큰맘 도시락, 안주류 까지 다양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전메뉴이며, 특히 더위를 극복하기 위한 콩국수, 삼계탕 등을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할인 방법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주문 페이지에서 3천원 쿠폰 받기를 다운로드한 뒤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배달 및 포장 주문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 삼양사 어바웃미, '더현대 서울' 클린 뷰티 편집샵 '비클린' 입점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 삼양사의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클린 뷰티 편집샵 '비클린(B CLEAN)'에 13일부터 정식 입점한다고 11일 밝혔다.

비클린은 국내 최초 클린 뷰티 편집샵으로 친환경 가치와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를 한데 모은 매장이다. 지난 6월 비클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던 어바웃미는 일주일 간 약 1천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어바웃미는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비클린선' 3종은 피부와 환경 모두를 생각한 비건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걱정 성분을 줄이고 바다 동식물 생명을 위협하는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시노세이트 성분을 배제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분리가 용이한 이지 리무버블 라벨, 사탕수수 종이 혹은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종이, 콩기름 잉크 인쇄 등을 적용해 소비 전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향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비레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사이먼 도미닉 발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