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심위, 6개월 만에 5기 공식 출범…"9일 위원장 선출"


9일 첫 전체회의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6개월여의 공백 끝에 위원 위촉을 마무리하고 공식 출범한다.

제5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공식 출범한다. 사진은 방심위 현판.  [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5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공식 출범한다. 사진은 방심위 현판. [사진=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심위는 지난 7월 23일 위원 7인 위촉에 이어 금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가 추천한 2인이 최종 위촉됨에 따라, 제5기 위원회의 구성이 완료됐다고 6일 발표했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회의장이 원내 교섭단체 대표의원과 협의해 추천한 3인, 국회 소관 상임위에서 추천한 3인을 포함하여 대통령이 9인을 위촉한다.

이날 새롭게 위촉된 위원은 ▲김우석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객원교수 ▲이상휘 세명대학교 교수 등 2인이다. 임기는 2021년 8월 6일부터 2024년 8월 5일까지로 3년이다.

방심위는 지난 달 ▲김유진 민주언론시민연합 이사 ▲옥시찬 前 방송문화진흥회 이사 ▲윤성옥 경기대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이광복 前 연합뉴스 논설주간 ▲정민영 법무법인 덕수 변호사 ▲정연주 前 건양대학교 총장 ▲황성욱 前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상임위원 등 7인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에 따라, 제5기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9일(월) 오후 3시, 첫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부위원장‧상임위원 3인을 호선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위원 위촉이 모두 완료됨에 따라, 방심위는 법정 소관 직무인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 등을 비롯해, 산적한 방송‧통신 및 디지털성범죄정보 심의 안건 등의 처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앞서 방통위는 지난달 과방위 야당 추천 2인 인사가 제외된 채 7인으로 '반쪽 출범'한 바 있다. 야당이 이 정연주 전 KBS 사장의 위원장 내정설에 반발해 위원 추천을 거부해 공식 출범이 지연됐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심위, 6개월 만에 5기 공식 출범…"9일 위원장 선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