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위해 장학금 8천만원 지원


13년간 30여개 대학 600여명 소비자학 전공 학생 지원

GS샵 2021년 소비자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 증서. [사진=GS리테일]
GS샵 2021년 소비자리더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 증서. [사진=GS리테일]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GS샵이 '소비자 전문가'로 성장할 학생들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지원한다.

GS샵은 26일 '2021년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에 선발된 장학생 46명을 발표하고, 총 8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GS샵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은 GS샵이 소비자 인권보호와 권익 신장을 위한 전문가 육성을 위해 2009년부터 이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전국 소비자학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한다.

올해까지 13년 연속 장학금을 지원해 30여개 대학에서 600여명의 소비자 전공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누적 장학금은 총 8억7천만원이다.

장학생 선발 기준은 학업 성적(20점), 소비자리더 활동 내역(30점)의 1차 서류심사와 자기소개서(20점), 소비자 관련 활동기술서(30점)의 2차 심사를 종합해 선발한다. 심사는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한국소비자업무협회의 전문가로 구성된 장학위원 5인이 맡는다.

정호섭 GS리테일 미디어지원센터장은 "소비자리더 장학사업이 소비자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최고 자산인 소비자의 이익과 복지 증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샵, '소비자 전문가' 육성 위해 장학금 8천만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