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뉴스24 금융포럼]'파이어족' 꿈꾸는 직장인들…"균형잡힌 포트폴리오 중요"


아이뉴스24 제1회 금융포럼 개최…미국 배당주와 수익형 부동산 등 다채로운 재테크 전략 제시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이 15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전국은행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이 15일 오후 서울 중구 명동 전국은행연합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아이뉴스24가 파이어족을 꿈꾸는 직장인들을 위한 금융포럼을 개최했다.

파이어족이 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데 방점을 두고, 미국 배당주부터 수익형 부동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연금 투자 등 파이어족을 위한 다양한 재테크 전략을 제시한다.

아이뉴스24는 15일 서울 중구의 은행회관에서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전략'을 주제로 제1회 금융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금융포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 여파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올해로 창간 21주년을 맞은 아이뉴스24 제1회 금융포럼에선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도록 고심해왔으며 이를 위해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전략을 선보이기로 했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의 절반 가까이 '투잡'을 준비하고 있다. 평생 직장의 시대가 저물고 자기 계발이나 재테크로 인생 2막을 준비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아이뉴스24는 이날 포럼에서 임채우 임채우 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을 연사로 초대해 '노후를 위한 수익형 부동산 트렌드'를 발표하고 정나영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가 '월급 대신 미국 배당주'라는 주제로 최신 재테크 트렌드를 전한다.

이외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연금 전략 (김영빈 파운트 대표)', '파이어족과 연금부자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전문위원)',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 (이진우 삼프로TV 대표 & 김경록 미래에셋 투자와연금센터 대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오늘 강연을 온라인으로 시청하는 분들 중에도 이런 분들이 많을 것"이라며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주식이나 코인에 투자해 대박을 터트린 후 조기퇴직을 하는 '파이어족'이 되고 싶단 것이 직장인 들의 꿈"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든든한 노후 준비를 위해선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는 균형잡힌 포트폴리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제언이다.

박 사장은 "크게 손이 많이 가지 않아도 꾸준하게 일정한 소득을 가져다주는 자산이 있다면 좋다"면서 "든든한 노후 준비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이뉴스24 금융포럼'에서는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파이어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을 주제로 다양한 투자정보와 노후대비 전략을 공유하려고 한다"며 "오늘 포럼이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뉴스24 금융포럼]'파이어족' 꿈꾸는 직장인들…"균형잡힌 포트폴리오 중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