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T셔틀' 창원NC파크 달린다…엔씨 다이노스와 '맞손'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 개시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모빌리티는 프로야구 구단인 엔씨 다이노스와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발표했다.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는 엔씨 다이노스의 홈 경기가 열리는 날 팬들이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T 모바일 앱을 열고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셔틀버스 정류장을 찾아 요금을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이르면 8월부터 창원, 김해, 진주 지역을 시작으로 운영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창원NC파크 팬들을 대상으로 수요를 조사하고 창원NC파크 연관 이동데이터를 분석해 인근 지역과 원정 경기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카카오모빌리티와 엔씨 다이노스는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분야와 역할을 정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최적의 탑승지 설정, 간편예약, 실시간 좌석 및 운영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일정, 이용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시작에 맞춰 카카오 T 앱 공지를 통해 다시 공개할 계획이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부 상무는 "창원NC파크 팬들의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T셔틀' 창원NC파크 달린다…엔씨 다이노스와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