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위니아딤채, 백신 냉동고 '메디박스' 식약처 인증 外


[사진=위니아딤채]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위니아딤채, 백신 냉동고 '메디박스' 식약처 인증

위니아딤채가 연구개발하고 대유플러스가 제조한 초저온 냉동고 '메디박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품목인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출시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는 최초 백신 보관용 냉동고로 개발된 제품이지만, 국내 의료기기 등급분류기준에 백신 냉동고의 분류기준이 없어 혈액 냉동고로 등록됐다. 위니아 초저온 냉동고를 공동 개발한 계열사 대유플러스는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받았다.

위니아딤채는 먼저 이번 품목인증을 통해 조달청 나라장터에 제품을 등록하고 보건소, 국공립병원 등의 공공 수요처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이후 민간병원, 제약회사 등으로 다양하게 판매처를 확대해 소규모 콜드체인 형성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위니아딤채는 지난 17일 의료기기 판매업 신고증도 획득했다.

◆소니코리아, 지역아동센터에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기부

소니코리아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전국 18개 지역아동센터에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H910N을 비롯한 온라인 학습 도구를 기증했다.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H910N 66대와 태블릿 PC 18대를 함께 준비했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이 장기화되면서 대부분의 교육과 학습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원격 수업으로 인해 집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더욱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엔비디아, 'AI 런치패드' 공개

엔비디아가 AI 런치패드를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종합 프로그램으로, 기업들이 엔비디아로 구동되는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에 즉각 액세스해 AI 라이프사이클을 간소화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엔비디아]

디지털 인프라 선도기업 에퀴닉스는 AI 런치패드 프로그램을 최초로 공급한다. 에퀴닉스는 자사의 플랫폼 에퀴닉스 전반에 걸쳐 엔비디아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전 세계에 제공할 계획이다. 에퀴닉스 인프라는 단 몇 분 만에 구축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데이터센터 훈련 및 추론에서 엣지단 대규모 구축에 이르기까지 사실상 AI의 모든 측면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리소스 전체 스펙트럼에 액세스할 수 있다.

◆화웨이, 하모니OS 2 기반 신제품 출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최근 화웨이 독자 운영체제 하모니OS 2를 공식 발표하고 하모니OS 2 기반의 신제품 워치 3 시리즈와 메이트패드 프로 시리즈 등을 함께 출시했다. 화웨이는 추후 100개 이상의 자사 디바이스에 하모니OS 2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워치 3 시리즈는 하모니OS 2를 지원하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워치 라인으로 전작 대비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이 향상됐다. 여러 브랜드와의 개방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화웨이 스마트폰과 화웨이 워치 3에서 호환이 가능하다.

메이트패드 프로 시리즈는 하모니OS 2의 지원 아래 화웨이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등 기타 기기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성능 태블릿이다. 높은 색상 정확도와 넓고 시원한 디스플레이로 크리에이터의 '생산성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웨스턴디지털, 5G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임베디드 솔루션 발표

웨스턴디지털이 5G 스마트폰을 위한 2세대 UFS 3.1 스토리지 솔루션 '웨스턴디지털 iNAND MC EU551'을 공개했다. 이번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FD) 신제품은 소비자가 스마트폰에서 초고화질 카메라,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게임, 8K 영상 등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웨스턴디지털 iNAND MC EU551은 지난달 27일 발표된 웨스턴디지털의 신규 UFS 3.1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첫 번째 제품으로, 대용량 미디어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 필요한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한층 빨라진 낸드와 컨트롤러, 향상된 펌웨어 디자인을 활용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제2회 나눔 복사 캠페인 성료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나눔 경영'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기업의 신속한 업무와 향상된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나눔 복사 캠페인을 마련했다. 지난 5월 3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참여기업을 모집한 후 평가를 통해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희망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성인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목적으로 장애인 부모가 자주적으로 설립한 희망 기업이다. 현재 장애인 자립을 위해 실제 카페를 운영하며 장애인들이 직접 근무 중에 있다.

캐논코리아는 희망터에 약 400만원 상당의 복합기, 소모품, 액세서리 등을 지원했다. 희망터는 지원 받은 제품으로 직업 체험 시 사무보조 부분에서 실제 복사기 출력 실습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재활 부문에서 교보재 출력용으로 사용하며 기타 사무 업무 시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JBL, 75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오픈

하만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JBL이 75주년을 맞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예술복합문화공간 P/O/S/T 전시장 로비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다.

[사진=하만]

이번 팝업 스토어는 다양한 소비자층과 소통하고 진화해 나가는 문화 브랜드로서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소비문화와 트렌드를 주도하는 MZ 세대를 위한 공간 P/O/S/T와 협업을 진행했다. P/O/S/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전시 공간을 활용해 단순한 매장의 콘셉트를 벗어나 다양한 아트워크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청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백신 기프트 프로모션 진행

바디프랜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또는 잔여 백신 알림을 신청한 고객, 임직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쉘 위 백신~ 안심 기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국가적 집단 면역 형성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바디프랜드의 대표 품목인 안마의자뿐 아니라 이태리 천연 라텍스 침대 '라클라우드', 자가교체형 직수형 정수기 'W정수기' 등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렌털 또는 구매한 고객 중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및 잔여 백신 알림 신청자를 대상으로 바디프랜드 미니건을 제공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