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로보락, 물걸레 기능 더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출시 外


 [사진=로보락]
[사진=로보락]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로보락, 물걸레 기능 더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출시

로보락이 진공청소에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을 출시한다. 로보락 S7은 업계 최초로 초음파 진동 물걸레질 시스템을 도입해 분당 최고 3천 회에 달하는 초음파 진동으로 꼼꼼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속(3천 회/분), 중속(2천300회/분), 저속(1천650회/분) 등 3단계 초음파 진동모드로 바닥 상태에 따라 걸레질 강도와 정밀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무게는 3kg대인 기존 제품 대비 묵직해진 4.7kg으로 하중을 실어 바닥을 힘있게 닦아주며, 300ml의 대용량 전자식 물탱크를 갖춰 15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토 리프팅, 카펫 회피, 카펫 물걸레 등 총 3가지의 카펫 청소모드를 제공한다.

◆ 코웨이,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 체험 공간 마련

코웨이가 서울 여의도에 있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협업해 스위트룸 등 객실에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 약 40대를 설치하고,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객실에 머무는 동안 노블 공기청정기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청정 성능을 자유롭게 경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우수한 에어클린항균필터 시스템을 탑재한 제품이다.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구리 성분이 함유된 에어클린항균필터를 적용해 부유 바이러스 및 세균을 감소시키고 곰팡이 증식을 억제한다.

◆ 에이수스, 크롬북 등 교육용 노트북 5종 출격

에이수스가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용 노트북 5종을 공식 출시한다. 신제품 교육용 노트북은 크롬 OS를 탑재한 크롬북 3종(크롬북 플립 C436FA·크롬북 플립 C214MA·크롬북 플립 CX5500)과 윈도우 OS를 탑재한 노트북 2종(BR1100FKA·BR1100CKA) 등 총 5종이다.

 [사진=에이수스]
[사진=에이수스]

크롬북 플립 C436FA는 약 1.1kg의 초경량 무게로 이동이 잦은 선생님이나 학생에게 최적화된 노트북이다. 최대 인텔 10세대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으로 최대 12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과 우수한 휴대성이 특징이다. 크롬북 플립 C214MA는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교실 환경에 최적화됐으며, 크롬북 플립 CX5500은 15.6인치 넓은 화면으로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성능을 강화했다.

◆ 엔비디아, 이달 24일 온라인 'AI 개발자 밋업' 진행

엔비디아가 오는 24일 '엔비디아 AI 개발자 밋업'을 진행한다. IT 서비스 분야에서 적극 활용되는 자연어 처리(NLP) 관련 AI 적용 사례를 살펴보는 다양한 세션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BERT, GPT-3, 메가트론, 멀티노드 분산학습 등 한국어 NLP와 대규모 NLP를 주제로 하는 상반기 결산 밋업이 진행된다. 아울러 지난 6개월 동안 엔비디아 AI 개발자 밋업에 참여해온 AI 개발자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와 대학 내 HER 연구자들을 위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 캐논, 카메라 초보자 위한 영상 콘텐츠 '알려줘요, 백과장' 코너 신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공식 유튜브 채널 캐논TV에서 카메라 초보자를 위한 영상 콘텐츠 '알려줘요, 백과장' 코너를 신설했다. 해당 코너는 캐논의 대표적인 망원 줌 렌즈를 의인화한 캐릭터를 활용, 소비자에게 카메라 관련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캐논]
[사진=캐논]

영상은 캐논TV에 댓글로 유저들이 남긴 질문에 백과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영상은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카메라 선택 가이드, 두 번째 영상은 예산에 맞는 카메라 구성 방법을 주제로 꾸려졌다. 이외에도 캐논TV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캐논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는 '캐리에이터', 캐논 카메라의 활용법을 소개하는 '캐논 하우 투(How to)', 다양한 종류의 렌즈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렌즈 다 이슈(Issue)'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젠하이저, 플래그십 이어폰 'IE 900' 선봬

젠하이저가 하이엔드 사운드를 구현한 플래그십 인이어 이어폰 'IE 900'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젠하이저의 최고급 이어폰 'IE 800', 'IE 800S' 등에 장착된 'XWB(Extra Wide Band) 트랜스듀서'를 개선해 새롭게 개발한 'X3R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3개의 헬름홀츠 공명기 챔버와 중앙에서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는 '어쿠스틱 볼텍스'가 결합돼 자연스러운 소리를 높은 수준의 사운드 밸런스로 재생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IE 900'은 공명기 시스템의 효과를 최대로 높이기 위해 5-축 CNC 가공으로 정밀하게 제작된 알루미늄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7mm의 고성능 단일 다이나믹 드라이버 구동 방식을 채택해 고해상도의 음질과 낮은 왜곡률을 보장한다. 음압 레벨(SPL)은 123dB(1kHz/1Vrms)이며 임피던스는 16Ω(옴)으로, 5Hz-4만8천Hz에 이르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에서 균일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한다.

◆ 몰리큘, 공기살균청정기 렌털 서비스 시작

몰리큘이 이달부터 웰릭스렌탈과 손잡고 공기살균청정기 렌털 서비스를 시작한다. 몰리큘 렌털 서비스는 1인 및 소형 가구를 위한 '에어 미니 플러스(Air Mini+)', '에어 미니(Air Mini)'와 사무실과 거실 등 약 23평형의 넓은 공간에 적합한 '에어프로(Air Pro)'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렌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최소 2년에서 최대 5년까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필터는 1년에 한 번씩 무상 교체 받을 수 있다.

 [사진=몰리큘]
[사진=몰리큘]

몰리큘과 웰릭스렌탈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7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청 고객에 한해 렌털비 2개월분과 초기 등록비, 배송비를 면제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에어 미니 제품을 비롯해 신세계 상품권, 기프티콘 등의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웰릭스렌탈 제휴카드를 사용하면 이용실적에 따라 렌털비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로보락, 물걸레 기능 더한 로봇청소기 '로보락 S7'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