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위, 비대면 게임 토크콘서트 7일 개최


학생 및 학부모 대상 건전 게임 이용교육과 게임 진로 탐색기회 제공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는 오는 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건전한 게임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토크 콘서트'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게임위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건전한 게임이용방법 교육과 게임분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넥슨컴퓨터박물관의 후원으로 박물관에서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해 게임과 게임기기의 발전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품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부 '핑크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과 2부 '메타버스 시대가 불러올 게임진로의 미래'로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1부는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게임의 역사와 건전한 게임이용방법에 대해 곽민선 아나운서와 핑크빈의 토크콘서트로 진행되며, 2부는 게임업계 현직 종사자들이 출연해 게임분야 최신 동향과 미래진로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외에도 ▲곽민선 스포티비게임즈 아나운서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이경혁 게임평론가 ▲장현영 엔씨소프트 상무가 출연해 실시간 댓글, 질의응답 진행 등으로 관련 주제의 질문과 고민 등을 참가자들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과 게임분야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게임위는 앞으로 다양한 교육행사를 통해 건전한 게임이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위, 비대면 게임 토크콘서트 7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