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안산IDC 건립 추진…지역 ICT 산업 활성화


"IDC 운영 노하우 통해 지역 기반 4차 산업 육성 적극 동참"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안산 인터넷데이터센터(IDC)건립을 추진한다.

KT(대표 구현모)는 안산시와 지역 정보통신기술(ICT) 산업 활성화를 통한 4차산업 육성을 위해 IDC 건립·운영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번 MOU의 세부 내용은 ▲스마트 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IDC 연구개발(R&D)센터 개발사업 추진 ▲사회간접시설 확충 협력 등이다. 특히 이번 MOU를 기점으로 KT와 안산시는 특수목적법인인 안산아이디씨와 협력해 안산IDC(가칭)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산 IDC 건립을 위해 KT는 IDC R&D센터 건립과 운용, 안정적인 통신망 및 향후 입주수요 확보를 협력하며 안산시는 협약에 따라 데이터센터 건립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관련 부지를 검토하고 행정지원을 할 예정이다. 안산아이디씨는 해외자본 투자유치 등을 주도한다.

KT와 안산시는 안산 IDC 건립을 발판으로 안산시 내에 다양한 IT 기업 유치해 안산시를 기점으로 한 4차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AI 기술 및 고효율 장비를 활용한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대체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등을 활용한 국내 최고의 친환경 IDC 구현도 검토한다.

신수정 KT 신수정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은 "KT는 안산시와 IDC 사업과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두고 검토 중"이라며 "안산 IDC 사업을 통해 지자체와 적극 협력하고 지역에 기반을 둔 ICT 산업 발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최근 완공된 용산 IDC를 비롯한 14개 IDC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토대로 전국 커버리지를 갖춘 KT 클라우드 서비스를 10년간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 게임사, e-커머스기업 등 IT에 기반을 둔 기업들의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안산IDC 건립 추진…지역 ICT 산업 활성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