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텐션,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개발 및 운영 아우르는 기능 강화된 프라우드넷2 출시 예정

(왼쪽부터) 김성수 AWS 코리아 게이밍 솔루션즈 아키텍트 총괄, 송주현 DNB·게이밍·ISV 총괄, 이창훈 넷텐션 대표, 배현직 CTO. [사진=넷텐션]
(왼쪽부터) 김성수 AWS 코리아 게이밍 솔루션즈 아키텍트 총괄, 송주현 DNB·게이밍·ISV 총괄, 이창훈 넷텐션 대표, 배현직 CTO. [사진=넷텐션]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펄어비스의 자회사인 넷텐션(대표 이창훈)은 상용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ProudNet)'을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한다고 14일 발표했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서드파티 소프트웨어의 검색부터 테스트 및 구매까지 한 곳에서 가능한 온라인 상점이다. 현재 게임 분야를 포함해 약 8천개 이상의 소프트웨어가 입점됐다.

프라우드넷은 게임서버 운용을 위한 ▲데이터 통신 ▲검증된 서버 구축 성능 ▲빠른 유무선 네트워크 전환 ▲강력한 P2P 통신 기능 등을 제공한다. AWS 마켓플레이스 고객은 프라우드넷을 통해 쉽고 효율적인 게임 서버 제작이 가능해진다.

이창훈 넷텐션 대표는 "AWS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플레이에 최적화된 개발 솔루션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난 13년간의 연구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안전성과 기술력이 보장된 게임 서버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텐션은 전 세계 13개국 250여개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게임 서버 엔진인 프라우드넷의 개발사다. 현재 개발 및 운영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프라우드넷을 개발 중이며 올해 AWS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텐션,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AWS 마켓플레이스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