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기, MLCC 호황…업황 둔화 가시화 전까지 매수 관점 유지-IBK투자증권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IBK투자증권은 29일 삼성전기에 대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호황이 유지되는 가운데, 업황 둔화가 가시화되기 전까지 매수 관점 유지가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

삼성전기는 1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4분기보다 15.2% 증가한 2조4천47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31.2% 증가한 3천315억원이었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기존 전망 대비 증가했다"며 "기판 사업부를 제외하고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는데, 모듈 사업부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설명했다.

삼성전기의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보다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1분기보다 8.4% 감소한 2조2천18억원을 예상한다"며 "컴포넌트 사업부를 제외한 사업부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삼성전기의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대비 9.2% 감소한 3천10억원으로 예상한다"며 "모듈 사업부를 제외하고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변동에 가장 큰 변수로 작용하는 MLCC 업황이 크게 개선되고 있어 올해 영업이익은 1조2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MLCC 업황 둔화가 가시화되기 전까지는 매수 관점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평가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기, MLCC 호황…업황 둔화 가시화 전까지 매수 관점 유지-IBK투자증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