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EU, '코로나19 확진자 폭증' 인도에 긴급 지원


백신 생산용 성분· 산소호흡기 등의 의료 기기 공급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과 유럽연합(EU)은 인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진자수가 갑작스럽게 증가해 병상과 의료장비 등의 부족을 호소하자 이를 긴급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의료장비 부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인도를 지원하기 위해 백신 생산 원자재와 의료장비 등을 긴급하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과 함께 영국, 프랑스, 독일 등도 인도의 코로나19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들 국가는 현지에서 필요한 산소공급장치와 필수 의료장비를 보낼 계획이다.

바이든 미국대통령은 코로나19로 고생중이인 인도를 위해 의료장비를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백악관]

최근 인도는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사망자도 늘고 있다. 존스홉킨스 대학교의 자료에 따르면 인도는 평균 누적 신규 코로나19 확진자수는 1천696만172명이었다.

인도는 전염이 강한 이종 변이종과 삼종 변이종까지 발견돼 각국이 인도발 여행객의 입국 제한을 하고 있다.

미국 행정부는 지난주 2억회 분량 백신을 확보하고 국제사회에 이를 공급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저지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이든 정부가 백신 외교를 통해 트럼프 정권 시기에 잃었던 국제사회에서의 미국의 영향력을 회복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EU, '코로나19 확진자 폭증' 인도에 긴급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