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투협, 혁신벤처투자 플랫폼 '머스트 라운드' 온·오프라인 IR 개최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부산시와 함께 오는 25일 오후 2시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에서 '제5회 머스트 라운드(MUST Round)' 투자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머스트(MUST: Meet, Understand, Share, Trust)'는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등 자본시장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등 벤처투자자가 함께 참여하는 혁신·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벤처투자 플랫폼으로, 올해 총 여섯 차례의 투자설명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협회]

이번 '제5회 머스트 라운드'에서는 스케일업을 위해 투자를 유치하고 있는 전국의 유망기업 5개사가 소개된다. 발표기업은 사업현황과 계획을 설명하고, MUST 회원으로 가입된 투자회사 참가자는 현장 및 온라인 화상플랫폼으로 직접 질의·답변 등에 참여하며, 이후 개별적으로 기업과 접촉하여 투자심사와 심층면담을 진행할 수 있다.

머스트 라운드에서 발표하게 될 기업은 부산테크노파크, 창조경제혁신센터, 경제진흥원, 디자인진흥원, 정보산업진흥원으로 구성된 기업선정협의회의 심사를 거쳤으며, 투자유치를 통해 고속 성장할 잠재력이 높은 혁신기술기업으로 판단되어 선정되었다.

이승정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장은 "올해는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과 투자회사 간의 소통 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에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투자설명회 참여가 일회성 교류에 그치지 않도록 다양한 네트워킹과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과 투자회사간의 상호 이해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자기반 네트워크 플랫폼 머스트 라운드는 회원제로 운영하고 비공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투자기관의 회원가입 신청을 상시 접수하고 있으며, 현재 증권사, 자산운용사,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62개사가 가입되어 있다.

금융투자협회는 앞으로도 유망한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자금조달과 투자회사를 위한 투자처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투협, 혁신벤처투자 플랫폼 '머스트 라운드' 온·오프라인 IR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