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클래시스, 최대주주 특수관계인 대규모 블록딜에 약세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클래시스가 최대주주의 특수관계인이 시간외대량매매(블록딜)를 통해 주식을 대거 매도했다는 소식에 약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9시21분 현재 클래시스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8.33% 하락한 1만5천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클래시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인 정성재 클래시스 대표이사의 특수관계인들이 보유 중인 주식 709만5천776주를 블록딜을 통해 처분했다고 밝혔다. 정 대표와 특수관계인의 지분율은 기존 85.22%에서 74.07%로 낮아졌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거래 상대방은 회사의 사업 아이템과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국내와 해외 기관투자자들로, 유통물량이 확대돼 거래 안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현재 클래시스의 발행주식수는 6천471만6천864주로,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을 제외한 유통 가능 주식수는 약 25%로, 지난해 말과 비교해 약 10%포인트 늘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최대주주이면서 CEO인 정성재 대표의 지분 변동은 없고,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추가적인 블록딜 계획 역시 없다"며 "현재 지분율도 70%대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회사의 펀더멘털과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김종성 기자 star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클래시스, 최대주주 특수관계인 대규모 블록딜에 약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