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웨이항공, 빠르고 안전한 장기 이송 참여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과 협약 체결

조신행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뇌사자 장기 이송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조신행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장(왼쪽)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뇌사자 장기 이송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티웨이항공이 뇌사자 장기의 빠른 이송을 위한 생명 나눔 활동에 함께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2일 오후 김포공항 화물청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조신행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장과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뇌사자 적출 장기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이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장기이식 수술 과정에서 필요한 장기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뇌사 장기 이송 관계자의 비행기 탑승 안내 등 협조 ▲장기 이송용 아이스박스 기내 반입 및 안전한 이송의 협조 ▲좌석 매진 시 대기자 우선순위 협조 ▲빠른 이송이 가능하도록 좌석 배치 협조 등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향후 긴박하게 이송이 필요한 장기(심장, 폐, 간장, 혈액)를 의료진이 아이스박스에 보관 이송 시 기내 수하물로 좌석에 고정 후 운반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골든타임이 필요한 장기 이송을 위해 전 공항지점과 운항 및 객실승무원 등 유관부서를 대상으로 교육진행과 업무지침을 배포해 협조에 차질이 없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소중한 새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신속한 장기 이송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국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웨이항공, 빠르고 안전한 장기 이송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