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연춘 기자] SSG닷컴은 지난 29일 김포시 재단법인 김포복지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을 고려해 별도의 전달식 없이 자사 간편결제시스템 SSG페이를 활용한 '쓱머니(SSG머니)' 형태로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쓱머니는 SSG닷컴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1만여 곳이 넘는 신세계그룹 관계사와 SSG페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기부한 총 1억 원의 금액은 신세계그룹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배달캠페인'으로 조성됐다. SSG닷컴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금액과 같은 액수의 후원금을 SSG닷컴이 내는 '매칭그랜트(Matching Grant)' 방식이다. 해당 금액은 김포복지재단의 사회공헌활동 공모를 통해 김포시 내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SSG닷컴은 물류의 핵심으로 꼽히는 온라인스토어 '네오' 두 곳이 모두 김포시에 있어 지역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무료급식 지원은 물론, 임직원 자원봉사 등도 김포시와 함께 진행한 바 있다.
SSG닷컴은 지난해에도 김포복지재단에 1억 원을 기부하며 경기 지역에서는 세 번째 '나눔명문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나눔명문기업은 1억 원 이상을 기부하였거나 3년 이내 기부를 약정한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주관의 고액기부 프로그램이다.
김낙호 SSG닷컴 관리담당 상무는 "회사와 임직원이 1년간 모금한 후원금을 기부한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방식의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춘 기자 stayki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