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부산, '이용자 만족도' 국적·외항사 52개 중 1위


국토부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4개 항목 중 3개 최고등급

 [에어부산]
[에어부산]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에어부산이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9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교통서비스평가 총 4개 항목(▲정시성-국내/국제 ▲안전성 ▲소비자 보호 ▲이용자 만족도) 중 정시성·소비자보호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기록했다.

이용자 만족도 항목에서는 '만족' 평가를 받아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증명했다. 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조사 대상인 국적사 및 외항사 전체 52개 항공사 중 1위를 차지해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로 평가받았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5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도 매년 우수한 평가를 기록했다. 2013~2016년 진행된 총 3차례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발표한 '2018년 항공교통서비스평가'에서는 국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이용자 만족도를 기록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정보제공을 통한 소비자 알 권리 및 선택권 보장과 사업자의 서비스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항공사·공항의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하는 제도로 2013년부터 시행중 이다.

강길홍 기자 slize@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부산, '이용자 만족도' 국적·외항사 52개 중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