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CU, 겨울 맞아 '잔치국수' 출시
CU가 펀슈머를 겨냥해 포장마차 대표 먹거리인 잔치국수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누들리카노'를 출시한다.
누들리카노는 아메리카노와 누들을 합친 합성어로 테이크아웃 커피컵에 잔치국수를 담아 커피를 마시듯 능청스럽게 잔치국수를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콘셉트를 가진 이색 상품이다.
일반 소면과 달리 뜨거운 물에 30초만에 불어나는 얇은 숙성면을 사용해 면발이 익을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잔치국수 면과 분말스프를 넣은 후 컵홀더에 표기된 선까지 물을 붓고 동봉된 김, 깨 고명을 얹은 뒤 동봉된 포크로 면을 풀어 먹으면 된다. 국내산 멸치 육수를 활용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안다르, '라이프 파지티브 스튜디오' 열어
안다르의 플래그십 공간인 '라이프 파지티브 스튜디오'가 정식 오픈한다.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라이프 파지티브 스튜디오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프리오픈 기간을 가졌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며 건강한 삶 콘텐츠가 담긴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됐다.
안다르는 매주 새롭게 출시되는 안다르 제품을 라이프 파지티브 스튜디오에서 선보일 계획이며 요가, 현대무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호평받고 있는 지도자로 구성된 안다르 앰배서더와 함께 클래스를 지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삼다수, 업계 최초 '공간안전인증' 획득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삼다수 공장이 안전 수준을 인증하는 '공간안전인증'을 획득했다.
공간안전인증은 바람직한 안전관리를 위한 경영자의 안전마인드를 고양하고 안전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사업장의 설계 및 시공, 관리상태 등을 종합평가해 그 안전수준을 인증하는 기업 자율안전 평가제도다. 소방청이 감독하고 (사)한국안전인증원이 주관하고 있다.
제주삼다수 공장은 생수 업계 최초로 공간안전인증을 취득했다. 앞서 제주개발공사는 사고나 재난이 발생했을 경우 최단시간 내 업무를 정상화 할 수 있는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 22301)'도 취득한 바 있다.
◆CJ올리브영, 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최우수 그룹 공인
CJ올리브영이 지난 26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2020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에서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
UN SDGBI 는 2016년부터 발표된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의 경영분석지수다. 사회, 환경, 경제, 제도 4개 분야의 12개 항목, 48개 지표로 분석되며, SDGs 17개 목표에 가장 부합되는 경영 활동을 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전 세계 2천 개, 국내 1천 개 기업을 분석한다.
CJ올리브영은 국내외 3천여 개 기업 중 국내지수 평가 대상으로 선정된 173개 기업 중 상위 25%에 포함돼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
◆홈플러스, 강원 원주에 '상생샾 2호점' 개점
홈플러스가 행정안전부, 강원도 원주시와 손잡고 원주점에 '마을기업 상생샾 2호점'을 연다.
마을기업 상생샾 2호점에서는 정선 '블루베리 유산균', 홍천 '곡물 발효효소', '구운 한과', 인제 '칡즙' 등 강원 청정지역의 특산물로 만든 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원주 관내 120개 마을기업이 입점해 식품, 수공예품, 공산품, 화훼 등 60여 개 마을기업 상품을 선보인다. 오픈 당일에는 구매고객 대상 ‘마을기업 상품 꾸러미’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지난 28일 국내 다양한 영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제도로, 문화예술분야 후원활동을 촉진하거나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단체 및 기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제도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함께 2002년부터 '페르노리카 국악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한국의 전통문화인 국악의 발전 토대를 다지고 영재를 적극 양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현재까지 지원된 장학금 총액은 23억 원에 달한다.
◆현대그린푸드,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론칭
현대그린푸드가 다음달 6일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오픈하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1호점을 연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매출 기준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1993년 미국 인디애나주에 첫 매장을 연 뒤 현재 미국·멕시코·대만 등 10개국에 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텍사스 로드하우스 1호점은 약 117평, 150석 규모다. 스테이크·치킨·립·버거·샐러드 등 60여 종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시그니처 위크'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 서울이 다음달 30일까지 다양한 다이닝과 부대시설 이용 프로그램으로 1주일 동안의 호캉스를 가득 채우는 '시그니처 위크' 패키지를 선보인다.
7박 연박 시에 이용 가능한 시그니처 위크 패키지는 일반 객실보다 고가인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스위트룸을 제공한다. 또 국내 최고 수준 게스트 라운지로 평가받고 있는 '르 살롱'의 2인 혜택도 매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롯데호텔 레스토랑 상품권 50만 원 지급, 설화수 스파 이용, 무선 VR기기 1회 대여, 실내 골프연습장 이용권 2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