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퍼저축은행, 다양성·공정성 제고 위한 'D&F 위원회' 출범


경청∙여성 리더십 강화∙다양성 존중 실천 방안 마련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9월 사내 D&F 위원회를 출범하고, 소비자금융본부 문소연 이사대우를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실무자 8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위원회로 구성된 D&F 위원회는 현재까지 두 차례 정기 회의를 가졌다.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다양성과 공정성이란 가치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 근무환경 내 구체적 실천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의견 수렴을 통해, 사내 성별∙세대∙직급 간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D&F 위원회는 다양성과 공정성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경청 ▲여성 리더십 강화 ▲다양성 존중이라는 세 가지 테마의 미션을 수행한다. 젊은 세대의 새로운 생각과 다채로운 의견과 각 분야 리더의 소중한 경험을 경청, 여성 비율이 70% 이상인 과장∙대리급 직원들의 리더십을 함양하는 여성 리더십 강화, 임직원의 다양성 존중을 실천할 예정이다.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대주주인 글로벌 금융그룹 페퍼그룹의 ‘다양성과 포용성 (Diversity & Inclusion)’ 조직 출범에 따라 시작됐다. 페퍼그룹은 전 세계적 인종차별 시위 확산 이후, 인종, 성별, 장애, 종교, 문화적 배경 등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7월 다양성과 포용성 조직을 출범했다.

이의 일환으로 페퍼저축은행의 D&F 위원회는 오는 10월 말 페퍼 그룹의 8개 금융사가 참여하는 ‘페퍼 비즈니스 다양성과 포용성 기념식’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허재영 기자 hurop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퍼저축은행, 다양성·공정성 제고 위한 'D&F 위원회'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