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로 뼈 나이 측정…뷰노-대한아동병원협회 MOU


AI 의료 솔루션 상용화 협약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뷰노는 대한아동병원협회와 AI 의료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국내 소아청소년 성장 검사에서 활용되는 골연령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고, AI를 활용한 골연령 판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전국 130여 개 아동병원을 회원으로 둔 대한아동병원회는 아동 대상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먹적으로 하는 사업과 아동 건증 증진 관련 연구 활동을 개진하고 있다.

의료 AI 솔루션 기업 뷰노가 대한아동병원협회과 의료 AI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뷰노]
의료 AI 솔루션 기업 뷰노가 대한아동병원협회과 의료 AI 솔루션 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뷰노]

박양동 대한아동병원협회장은 "골연령 진단은 소아청소년기 성장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아동병원에서 시행건수가 증가하고 있다”며 "그러나 촬영된 수골 사진과 표준자료를 의사가 일일히 비교해야 하는 기존의 검사 방법은 효율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AI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의료 기관에서 시행되는 골연령 판독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이는 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로 뼈 나이 측정…뷰노-대한아동병원협회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