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GS샵, 재생지 태그 도입 外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GS샵, 재생지 태그 도입

GS샵이 올해 TV홈쇼핑 가을·겨울 패션·의류 상품에 재생지로 만든 '친환경 태그'를 도입한다.

일반적으로 의류 상품에 많이 활용되는 상품 택은 코팅지로 제작돼 있어 재활용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GS샵이 사용하는 ‘친환경 태그'는 재생지로 만들어져 재활용이 가능하다.

GS샵은 앞서 지난 7월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원더브라' 상품의 태그를 줄이는 시도를 한 바 있다. 기존 원더브라 패키지 상품 한 세트에 사용되는 약 30개의 기능성 소재 설명 태그를 1개의 설명 카드를 넣는 것으로 대체해 태그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현대리바트, DIY 선반장 '랙커스' 출시

현대리바트가 온라인 전용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를 출시한다.

 [사진=현대리바트]
[사진=현대리바트]

랙커스는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6단 선반장부터 드레스룸 행거장까지 총 76종의 형태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선반 조립시에 나사나 볼트가 필요없는 '무볼트 앵글 선반'으로 설계돼,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다. 제품을 조립할 때에는 공구를 사용할 필요없이 철제 기둥 프레임에 나열돼 있는 홈에 선반을 끼우기만 하면 된다.

기둥 프레임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판매된다. 나무 선반은 화이트와 오크 2가지 색상이 양면으로 제작돼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위메프, 추석 선물 얼리버드 혜택 제공

위메프가 오는 10월 4일까지 추석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전 구매 최대 50% 할인 행사 '얼리버드 추석준비' 프로모션을 연다.

얼리버드 추석준비 행사 기간 동안 추석 관련 상품을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장바구니 쿠폰, 브랜드 쿠폰, 상품 쿠폰 등이 제공된다.

얼리버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선물 세트는 ▲아모레퍼시픽 뉴 선물세트 도담 9호 ▲려 흑윤생기 선물세트 ▲정관장 굿베이스 홍삼담은 블루베리 후레쉬 80mL 10포 ▲동원 참치세트 현호 외 모음전 등이다.

◆에스트라, 유튜버’s 어워즈 미스트 1위 선정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크림 미스트'가 레페리 주최의 '2020 상반기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 2020'에서 미스트 부문 1위에 올라 수상했다.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즈는 레페리 산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기업부설 연구소인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에서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뷰티 유튜버들을 분석해 수여한다. 무협찬 콘텐츠만을 100% 전수조사의 공정한 분석 과정을 거쳐 최고의 브랜드/제품만을 선정해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2회차를 맞은 이번 어워즈에서는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691명의 국내 뷰티 유튜버들의 무협찬 콘텐츠 5천516개가 분석됐다. 또 국내외 전체 2천72개 뷰티 브랜드 1만2천462개 제품이 후보에 오르며 최대 935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CU, '헤이루 제주마늘라면' 첫 선

CU가 오는 27일 지역 특산물로 만든 차별화 상품 '헤이루(HEYROO) 제주마늘라면'을 출시한다.

헤이루 제주마늘라면은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햇마늘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갖췄다. 핵심 비법인 제주마늘 블록은 제주산 햇마늘을 급속건조공법으로 가공해 영양성분의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알싸하고 깔끔한 마늘의 풍미를 가득 담았다. 보다 진한 마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분말스프에도 마늘 파우더도 더했다.

CU는 해당 상품의 1차 생산 물량만으로 약 2톤의 마늘을 소비함으로써 수입 식품의 증가, 대규모 납품처 공급 중단 등으로 최근 마늘 수요가 크게 줄어 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인터, 비건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 신규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탈리아 패딩 브랜드 '세이브더덕'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세이브더덕은 100% '애니멀 프리(동물성 원료 배제)'를 실천하기 위해 2012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패션 브랜드다. '오리를 살린다'는 브랜드 명에 걸맞게 모든 제품에 동물 유래 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또 동물 학대나 착취가 없는(크루얼티 프리)와 재활용 원료 활용 등을 통한 지속 가능성을 브랜드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세이브더덕은 '오렌지 뱃지 컬렉션'을 국내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색상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초경량, 방수 및 방풍 등 다양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라인이다. 이 외에도 100%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그린 뱃지 컬렉션', 가죽과 모피 대체재를 사용한 '에코퍼' 라인 등의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식품, 배달의민족과 '치킨이 타고 있어요' 콜라보 진행

삼양식품이 오는 28일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과의 협업을 통한 신제품 '치킨이 타고 있어요'를 출시한다.

치킨이 타고 있어요는 짭조름한 양념의 바비큐치킨맛 볶음면으로 숯불향을 은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 불에 타고 있는 치킨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를 투입해 시각적인 재미요소를 더했다. 제품 안에는 배민 앱에서 치킨 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랜덤 할인 쿠폰을 넣어 최대 1만6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쿠폰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치킨이 타고 있어요는 28일부터 배달의민족 애플리케이션 내 'B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음달 초부터는 편의점에서도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X프리메라' 패키지 운영

서울드래곤시티가 최근 계속된 폭염과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힐링&뷰캉스(뷰티+바캉스)콘셉트의 '서울드래곤시티X프리메라'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에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라인 체험용 5종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라인은 발아 새싹 유기농 성분을 함유해 풍부한 영양과 생명력으로 피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켜 주는 프리메라 대표 스테디 셀러다. 체험용 키트는 '워터(15mL)', '에멀젼(15mL)', '세럼(5mL)', '아이크림(3mL)', '크림(5mL)'으로 구성됐다.

 [사진=서울드래곤시티]
[사진=서울드래곤시티]

또 힐링&뷰캉스 콘셉트에 맞춰 로비 라운지 메가 바이트(Mega Bites) 음료 2잔 이용권과 피트니스 및 사우나, 수영장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함께 제공된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GS샵, 재생지 태그 도입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