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크애니, 명지대에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시스템 구축


생산성본부 등과 컨소시엄으로 사업 참여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마크애니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신뢰기술을 이용한 학습이력 관리시스템 개발' 사업 일환으로, 명지대학교 평생교육원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앞서 마크애니는 지난해 한국생산성본부, 아이피투비와 함께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 사업을 수주했다.

명지대 미래교육원은 이번 사업으로 모든 증명서, 교육 이력을 디지털화 해 블록체인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교육 기관에서 증명서 등 서류를 수기로 발급할 필요없이 온라인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증명서와 교육 이력은 암호화돼 블록체인에 저장된다.

블록체인 기반 평생학습 이력 서비스 업무 흐름도 [이미지=마크애니]
블록체인 기반 평생학습 이력 서비스 업무 흐름도 [이미지=마크애니]

또한 위·변조 방지기술이 적용돼 증명서 검증 시 위·변조된 위치까지 찾아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종이문서, 디지털문서를 모두 지원한다. 올 하반기에는 아주대 평생교육원도 이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최종욱 마크애니 대표는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평생교육도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시기가 가까워진 만큼 교육기관의 시스템 개혁 의지가 확고해졌다"며 "정부사업이기 때문에 교육기관의 비용 부담 없이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크애니, 명지대에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시스템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