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월마트, 온라인 판매액 처음으로 이베이 추월


시장 점유율 5.8%로 2위…아마존 38%로 선두 유지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월마트가 올들어 코로나19로 시행된 외출제한 조치에 온라인 쇼핑 접속자가 크게 증가하며 e커머스 판매액이 처음으로 이베이를 추월했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가 5월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아마존은 미국 e커머스 시장의 38%를 장악해 선두를 차지했고 월마트가 5.8%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베이는 4.5%로 3위를 기록했다. 애플은 3.5%, 홈데포는 1.9%이었다.

아마존은 이번 코로나19 기간 동안 이용자가 크게 늘어 온라인 판매도 증가했다. 반면 대형 매장들은 온·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모델로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최근 월마트의 온라인 판매액이 이베이를 추월했다 [월마트]
최근 월마트의 온라인 판매액이 이베이를 추월했다 [월마트]

특히 타겟이나 코스트코를 포함한 대형 유통업자들은 올해 모두 10위권에 진입했다. 이처럼 올해 e커머스 판매 증가율은 당초 예상했던 13%보다 더 큰 18%로 예측됐다. 반면 전체 유통시장은 2년전보다 10.5% 감소한 4조8천940억달러로 예상됐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점포나 영업장이 폐쇄됐고 소비위축으로 구매액이 이전보다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마케터 연구원은 미국 유통시장이 코로나19 여파로 대공항때보다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올 미국 e커머스 판매액은 7천97억8천만달러로 점쳐졌다. 식음료 성장률은 58.5%에 달하며 어패럴 액세서리가 8.6%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쇼핑 이용자가 최근 몇년간 증가추세였으나 이번 코로나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어도비가 지난 5월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미국 e커머스 판매액은 825억달러로 전년대비 77.8%를 늘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월마트, 온라인 판매액 처음으로 이베이 추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