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DT캡스, T맵주차 사업장 위한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 출시


주차장배상책임보험에 화재·파손·렌트비 등 주요 항목 추가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보안 기업 ADT캡스는 T맵주차 사업장을 위한 부가서비스로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는 사업주의 배상 책임은 물론 화재·동산 파손 등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손해를 보장하는 실속형 보상 서비스다. ADT캡스가 직접 운영하는 사업장을 포함해 T맵 주차장비 렌탈 사업주 중 주차관제 서비스를 이용중인 고객도 가입할 수 있다. 기본형과 프리미엄의 두 가지 옵션으로 선보인다.

회사 측에 따르면 주차장은 장비 파손 등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데다 실제 사고 발생 시 사업주의 보상 부담 또한 큰 편이다. 하지만 기존 주차장배상책임보험은 화재·파손 등이 보장 항목에 포함돼 있지 않고, 필요한 항목별로 보험을 가입하기도 쉽지 않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로 인해 고액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고 여러 상품을 개별 관리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었다는 설명이다.

T맵주차 사업장 [사진=ADT캡스]
T맵주차 사업장 [사진=ADT캡스]

이에 ADT캡스는 기존 주차장배상책임보험에 동산 파손보험, 화재보험 등을 추가해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패키지형 부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발생 빈도와 부담 정도를 고려해 꼭 필요한 보장 항목만을 담아 비교적 저렴한 이용료로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는 사업주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에 대해 대물 1억원, 대인 2억원까지 보상한다. 주차시설·설비·집기에 파손 또는 화재로 인한 손해가 발생했을 시 1천만원 한도 내 보상은 물론 장비 파손이나 시설 화재로 인해 사업장이 휴업할 경우 매출 손해 보상도 일일 최대 40만원까지, 최대 3일간 지급한다.

프리미엄 옵션을 선택할 경우, 사고로 파손된 차량의 수리·복구로 인해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렌트비 손해까지 보상해 준다.

이번 서비스로 주차장 사업주들은 주차장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T맵주차 솔루션과 ADT캡스 보안 인프라를 함께 누리면서도 주차장 사고·손해까지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다. 특히 ADT캡스의 관제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상시적인 위험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고, 일반 보험사 상품을 단독으로 가입하는 경우 대비 합리적인 비용과 월 분납 방식으로 경제적인 부담도 적다.

ADT캡스 관계자는 "주차장은 위험 요소와 사고에 특히 취약한 업장인 만큼 이에 대비하기 위해 주차장에 특화된 보험 가입이 필수"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T맵주차 사업주는 운영 비용 절감과 동시에 사업 위험·손해 부담을 줄이고, 이용 고객에게는 주차장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DT캡스, T맵주차 사업장 위한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