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에어, 챗봇 '제이드'에 기능 추가…항공운항확인서·이티켓 전송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고객 편의 높일 것"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진에어는 고객 편의를 돕기 위해 챗봇 서비스 '제이드(Jaid)'에 항공운항확인서 전송과 이티켓(E-ticket) 재발송 기능을 추가로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항공운항확인서는 비정상 운항 정보가 담긴 서류로 지연이나 결항 시 고객들이 자주 요청하는 증명서 중 하나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대규모 결항으로 고객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고객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들은 이제 제이드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항공운항확인서를 받아볼 수 있고, 간단한 정보 입력 만으로 이티켓을 확인하고 필요 시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또 해당 기능이 챗봇 서비스 첫 화면에 배치돼 한 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사진=진에어]
[사진=진에어]

진에어 관계자는 "비교적 단순한 문의를 챗봇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 2017년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인공지능 기반 채팅 프로그램 챗봇 서비스를 선보였다. 지난 2018년에는 AI스피커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행했고, 지난해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에어, 챗봇 '제이드'에 기능 추가…항공운항확인서·이티켓 전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