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문하지 않아도 OK"…우리은행,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출시


연말까지 가입하면 3개월 동안 전송료 면제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우리은행은 25일 전자무역서비스를 이용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은 증빙서류 제출 없이 무역대금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전자무역 송금 방식은 기업이 은행에 방문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우리은행은 25일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5일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전자무역서비스 사이트에서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를 추가 신청하고, 우리은행 전자무역업무 이용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오는 12월 31일까지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가입 후 우리은행과 업무를 처리하는 고객은 가입월 포함 3개월 간 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전자문서 전송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의 서류제출 부담이 크게 줄고, 업무처리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추후 수출대금 입금 처리 건에 대해서도 무서류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문하지 않아도 OK"…우리은행,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