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매일유업, 고수익 품목 판매호조에 실적개선 전망…목표가↑-KB證


목표주가 기존 10만3천원에서 11만3천원으로 상향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은 25일 매일유업에 대해 고수익 품목의 판매호조와 수익구조 다변화로 실적 개선이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3천원에서 11만3천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조제분유의 의존도가 낮아지고 수익구조가 다변화되고 있다"며 "특히 수익성이 뛰어난 컵커피와 유기농 '상하'의 성장세가 지속되고 과거 부진했던 발효유 수익성이 대용량 '매일바이오'의 판매호조를 중심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웰빙트렌드 속에서 수요가 확대된 곡물음료의 이익기여도도 확대되고 있다"며 "국내외 조제분유의 영업환경 악화는 수익구조 다변화로 상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매일유업의 올해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난 3천519억원, 영업이익은 12.1% 증가한 238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박 연구원은 "국내 조제분유 영업환경에 있어 출산율 하락이라는 부담 요인이 여전한 가운데 중국 조제분유 수출도 다소 주춤하고, 지난 상반기보다 마케팅비용이 더 투입되더라도 호실적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올해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5.8% 증가한 1조3천752억원, 영업이익은 23.3% 늘어난 953억원으로 예상됐다. 박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마케팅비용이 증가한다"면서도 "그러나 유업계 내 실적 흐름은 여전히 부각될 것"이라고 짚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매일유업, 고수익 품목 판매호조에 실적개선 전망…목표가↑-KB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