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체국 펀드판매 기념 상품권·골드바 '선물'


MMF, 채권형펀드 및 채권혼합형 펀드 등 총 8종 추가 판매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우체국의 펀드 판매 1년을 기념해 상품권 등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2일 우체국 펀드판매 대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우정사업본부는 금융투자업 인가를 취득하여 지난해 9월부터 전국 223개 총괄우체국에서 펀드판매 사업을 시작했다. 판매상품은 공모펀드 중 원금손실 위험도가 낮은 머니마켓펀드(MMF), 채권형펀드 및 주식 비중이 30% 이하인 채권혼합형펀드 상품 등이다.

새롭게 판매되는 상품 역시 MMF, 채권형펀드 및 채권혼합형 펀드 등 총 8종이다. 안정적이며 비교적 수익률이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다. 금리 인하시기에 투자하기 적합한 일반채권형 펀드와 주식 하방 방어력을 갖춘 가치주·로우볼(주식 등락폭이 낮은 종목)·대형주 등에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를 추가하여 투자자 선택의 기회를 넓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우정사업본부는 신규 판매하는 펀드의 운용사와 함께 제휴이벤트를 진행해 신규 가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은행사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상품(8종)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별 상품권을 지급하고, 100만원 이상 가입고객 120명을 대상으로 금3.75g(골드바), 축하케이크 쿠폰(3만원상당)을 추가 증정한다.

그리고 기간 내 우체국 인터넷뱅킹 펀드몰을 통해 펀드를 매수하는 경우 선취판매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도 받게 된다.

신대섭 우정사업본부 예금사업단장은 "우체국이 지난 1년 동안 펀드사업을 통해 금융소외지역의 투자접점 확대와 서민의 자산형성 지원역할을 수행했다"며, "앞으로도 우체국 펀드사업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펀드를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 구성과 판매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펀드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전국 총괄우체국이나 우체국 고객센터에 물어보면 된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체국 펀드판매 기념 상품권·골드바 '선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