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넷은 '심리테스트' 전성시대


 

"미니홈피에 다들 심리테스트 하나씩은 있을껄?"

심리테스트가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인기 소재로 우뚝 솟았다. 특히, 사용하기 편리한 블로그와 미니홈피가 여성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면서 각종 심리테스트들이 활발하게 게재됐고 있다.

심리테스트의 출처는 크게 2가지. 그간 잡지에 게재됐던 심리테스트가 온라인으로 탈바꿈했거나 또 인터넷업체들이 심리테스트를 마케팅도구로 활용하는 경우다. 심리테스트 중 가장 으뜸인 소재는 연애와 혈액형이 가장 많다.

연애와 혈액형을 활용한 심리테스트가 많은 이유는 자신의 심리와 행태를 궁금해 하는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는 점과 자신의 미니홈피와 블로그를 방문하는 네티즌들의 댓글을 많이 받아낼 수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최근 등장한 심리테스트에는 어떤 게 있을까?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눈을 즐겁게 하는 심리테스트가 가장 인기가 많다. 이 심리테스트는 어느 특정 사물을 고르는 취향이나 행동을 선택해서 그에 따른 결과를 제공해준다.

'빤쥬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는 선물로서의 팬티는 '당신의 마음을 알고 싶어요'라는 뜻.

따라서 ▲쌍쌍방울 빤쮸(흰색 삼각팬티) ▲다보여빤쮸(망사팬티) ▲트렁크빤쥬(사각팬티) ▲보일라빤쥬(T자 팬티) ▲눈부셔빤쥬(사각팬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본인의 취향을 알려준다.

또 '이빨에 낀 음식물 빼는 걸로 알아보는 심리테스트'도 있다.

이 심리테스트는 짜장면을 맛있게 먹은 다음, 이에 짜장면이 가득 끼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 지로 상대방의 심리를 분석해준다.

▲이쑤시게로 뺀다 ▲물을 한가득 입 안에 넣고 헹군다 ▲힘센 입김으로 밀어낸다 ▲연마된 새끼 손톱으로 살짝 뺀다 ▲양치질을 한다 등 지저분한 질문만큼 예시도 파격적이다.

젊은 연령이 관심많은 연애를 소재로 한 심리테스트도 많다.

'바닷가에서 그는?' 심리테스트는 남자친구와 함께 바닷가를 갔는데 남자친구가 할 만한 행동을 꼽는 것.

▲"나 잡아봐라~~ " 하면서 달려가기 시작한다. ▲같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피고있던 담배 불로 게를 지지고 있다. ▲덥다며 빨리 방으로 들어가자고 말한다. ▲난 애인이 없다 등 재밌는 예시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외에도 친구에게 '저기'라고 문자를 보냈을 때의 반응을 알아보는 문자 메시지 심리테스트, 키스하는 유형에 따라 상대방의 속내를 확인하는 키스 심리테스트 등도 네티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아래 인터넷 주소는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소개한 블로그.

http://blog.naver.com/psd0622.do?Redirect=Log&logNo=60004045478

/국순신기자 kooks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넷은 '심리테스트' 전성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