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이달 21일까지 게임인재원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교육과정은 ▲게임 기획 ▲그래픽 ▲프로그램 등 세 분야로 총 65명의 예비 취업자 및 예비 창업자를 선발해 올 8월부터 전일제(월~금, 09:00~18:00)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총 2년이며 1년 차에는 게임 개발자의 기초 능력 배양을 위한 기본교육이, 2년 차에는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현장중심형 게임제작 전문교육이 이뤄진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미국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독일 게임스컴(Gamescom), 일본 게임쇼(Gameshow) 등 해외 유수의 게임전시회 참가 및 주요 게임기업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1일 24시까지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프리스쿨 전형(2주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게임인재원에서는 기업이 원하는 교육을 직접 실시하고 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을 채용까지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해 사업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실무중심 현장연계 프로젝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배출된 우수 인력과 게임기업간 매칭을 통해 그동안 고질적으로 지적돼온 기업-인력 간 불균형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