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한 번에 확인하세요"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 새로 추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자사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한 '영수증'은 별도 인증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여러 카드사의 결제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청구서 서비스에 신규 기능이 더해지면서 사용자들은 카드 이용대금명세서 뿐 아니라 영수증도 카카오페이로 편리하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영수증'을 신청하면 카드 결제 시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형태의 전자 영수증이 제공된다. 결제 승인 영수증과 취소 영수증 모두 자동 보관된다. 종이 영수증을 따로 보관하거나 카드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출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카카오페이가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가 청구서 서비스에 영수증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페이 ]

카드마다 결제 영수증을 각각 관리할 필요 없이 일별·월별로 누적된 금액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정 카드사의 영수증만 별도 확인할 수도 있다.

신청 방법의 경우 '카카오톡 더보기 > 카카오페이 홈 > 영수증'을 선택하거나 '카카오페이 청구서' 내 상단 탭에서 약관 동의만 하면 바로 신청된다. 한 번 추가된 카드사는 카드를 재발급 받아도 자동으로 연결된다.

카드사는 가장 먼저 연동 개발을 마친 신한카드부터 시작한다. 하나카드와 롯데카드도 곧 추가되며, 제휴사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새로 선보인 영수증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카드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재는 종이 영수증과 동시 발급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종이 사용량을 줄여 사회적 비용 절감 및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페이 카드 영수증 한 번에 확인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