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보-과학기술연, 기술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협약


기술역량 제고·사업화 뒷받침 협업체제 구축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지난 27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혁신 스타트업 기술역량 제고 및 우수기술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의 금융지원 노하우와 25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을 육성·관리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의 기술 인프라를 연계해 협업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기술 혁신형 스타트업의 기술애로를 해소하고 금융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와 과기연은 기술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사진=신보]
신보와 과기연은 기술혁신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사진=신보]

신보와 과기연은 과학기술이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이 최우선 과제라는데 뜻을 같이 하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술 보유기업을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인 ‘Start-up NEST’를 통해 육성·지원한다.

과기연은 신보 추천기업에 대해 정부출연 연구기관의 전문 연구인력, 연구장비, 기술자문을 활용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우수기술 이전 및 사업화 촉진, 협력네트워크 구축과 운영 등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기술혁신형 스타트업이 보다 쉽게 금융지원과 기술자문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우리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진흙 속 숨은 진주 같은 스타트업을 선별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보-과학기술연, 기술혁신 스타트업 발굴·육성 협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