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C제일은행, "지속가능투자가 글로벌 트렌드"


"사회·경제적 선한 영향력 행사에 높은 관심"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말이 아닌 행동으로-선한 영향력을 위한 투자’를 주제로 인터내셔널 웰쓰 포럼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이하 SC그룹)의 글로벌 투자전략 헤드이자 투자전략가인 스티브 브라이스(Steve Brice)가 강연자로 참석해 ‘지속가능 투자’와 '임팩트 투자 철학’을 주제로 투자전략과 트렌드 변화를 강연했다.

이 자리에는 SC제일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인 웰쓰어드바이저(WA)의 초청을 받은 우수 고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스티브 브라이스 헤드는 이번 포럼에서 지속가능투자를 자산관리의 새로운 글로벌 트렌드로 제시했다. 지속가능 투자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요인을 투자 의사결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SC그룹이 올해 초 홍콩, 싱가포르, 영국 등 글로벌 금융 선진국의 고액자산가 42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수의 자산가들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방향으로 투자하기를 원한다고 답변하는 등 ‘지속가능 투자’가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SC그룹은 이에 따라 고객이 좋은 행동을 통해 좋은 성과를 창출하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의 ‘임팩트 투자 철학’을 정립하고,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지속가능 투자 솔루션을 전세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속가능 투자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금융시장의 발전과 투자자들의 의식 전환에 따라 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SC제일은행은 전망했다.

허창인 자산관리본부 전무는 “인터내셔널 웰쓰 포럼은 자산관리의 새로운 트렌드를 살펴본다는 점에서 투자전망 세미나와는 차별된다”며 “고객이 변화의 흐름 속에서 능동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하고, 나아가 지속가능 투자를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SC제일은행, "지속가능투자가 글로벌 트렌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